방광위치에 따른 통증에 대한 모든것

방광위치에 따른 통증에 대한 모든것

방광위치는 골반 중앙에 있는 속이 빈 풍선모양의 근육이다. 소변을 채우고 비울때 팽창 및 수축한다. 방광은 요도를 통해 방출되기 전에 요관이라고하는 두개의 작은 관을 통해 신장에서 전달되는 소변을 비뇨 시스템의 일부이다. 방광통증은 방광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

남성과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며 몇 가지 다른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방광위치에 따른 통증에 대한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방광위치에 따른 통증에 대한 모든것

 

방광통증 원인

1. 요로 감염

요로감염은 방광을 포함해 요로 세균 감염이라고 할 수 있다. 남성과 여성 둘다 쉽게 걸릴 수 있지만, 여성에게 흔히 나타난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요로감염이 신장과 혈류를 퍼져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방광위치에 따라 요로감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은 하복부 통증, 하부 요통, 방광 압력, 흐린 소변 및 소변의 피가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방광위치에 따른 통증에 대한 모든것

 

2. 통증성 방광 증후군

방광 통증 증후군이라고 불리는 간질성 방광염은 고통스러운 비뇨증상을 유발하는 만성질환이다. 대부분 여성에게 미치지만, 방광의 위치에 따라 상태의 원인이 달라질 수 있다.

대부분, 감염, 신체적, 정서적 스트레스, 식이요법, 방광 손상 또는 약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대표적인 증상으로, 잦은 배뇨, 방광 통증, 골반 통증, 복통 및 섹스시 아픈 경우가 많다.

 

3. 방광암

방광암은 방광위치를 잘 파악하고 있다면, 방광의 세포가 통제할 수 없게 성장할떄 발생하기도 한다. 다양한 유형의 방광암이 있지만, 대부분 이행 세포암종이라고 알려진 요로피암종이 가장 흔한 유형이다.

방광암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흔하며 55세 이후 가장 자주 발생하며, 비흡연자에 비해 흡연자에게 2-3배 흔하게 나타난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빈뇨, 작열감, 배뇨 곤란 및 약한 소변 흐름이 있다.

 

방광위치에 따른 통증에 대한 모든것

방광 위치에 따른 방광 통증

방광 통증은 여성에게 더 흔하며, 주로 요로감염과 간질성 방광염이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자주 발생하기 때문이다. 방광위치 뿐만 아니라, 방광이 여성 생식 기관과 직접 접촉하여 자극을 유발하고 증상을 악화시킨다.

여성의 12%는 간질성 방광염 초기증상을 가질 수 있으며, 최소 40~60% 이상이 일생동안 요로감염에 걸리며 대부분 방광 위치랑 상관없이 걸리는 감염이라고 할 수 있다.

남성의 경우 방광암에 걸릴 확율이 더 높다. 미국 암 학회에 따르면 방광암은 남성에게 네번째로 흔한 암으로써, 남성이 평생 방광암의 걸릴 확률은 1/27이다.

 

결론, 방광위치에 따른 통증에 대한 모든것

방광위치에 따른 통증에 대한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여성 방광 위치나 남자 방광 위치는 비슷한 곳에 위치한다. 과민성 방광을 가지고 있는 경우 치료약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하다.

또한, 빈뇨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나, 칼슘부족 증상으로 방광 통증 및 방광염을 유발하여 과민성 방광이 될 수 있다. 방광위치에 상관 하지말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각 치료를 받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