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에 따른 탈모는?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에 따른 탈모는?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에 따라 탈모를 알 수 있을까? 사실 맞다. 배수구에 머리카락이 많은 경우, 탈모가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일부 탈모는 모든 연령대에서 정상이다.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가 꼭 중요한 것은 아니다.

샤워중에 머리를 천천히 감거나 두피에서 이미 빠진 머리카락이 배수구 근처에서 많이 모이게 된다. 많이 보일 수 있지만, 정상적으로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이라고 할 수 있다.

탈모, 뭉침 등 비정상적인 탈모를 경험하는 경우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야한다. 이 글을 통해,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에 따른 탈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에 따른 탈모는

 

남성 및 여성 평균 탈모

여성은 남성보다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가 많다. 매번 스타일링 및 염색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엄청나게 많이 빠진다. 대부분, 여성의 40%는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게 된다.

또한, 여성은 남성보다 임신 및 폐경기와 같은 사건으로 인해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가 더 많아진다. 머리카락 하나 당 2~5년 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단계적으로 성장하고 죽는 것을 반복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에 따른 탈모는

머리카락 빠지는 원인

매일 약간의 탈모는 매우 정상이다. 주로 탈모 증가는 스트레스나 건강상태로 인한 결과가 대부분이다. 잠재적인 원인은 갑상선 질환, 영양결핍, 낭창 그리고 탈모증이 있다.

또한, 매일 탈색, 빗질, 스타일링 등으로 인해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가 점차 많아지는 이유가 있다. 모낭이 늘어나거나 갈라지면 모낭의 구조가 손상되기 때문이다.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에 따른 탈모는

탈모 자가진단

집에서 머리카락을 당겨보면 안다. 깨끗하고 건조한 머리카락을 작은 부분으로 시작해서 잡아 당기면 된다. 잡아 당겨, 머리카락이 2-3개 정도면 탈모가 아니다.

그러나,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수가 10개 이상 나오는 경우 대부분 탈모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 학생보다 직장인들이 탈모가 있는 경우가 많다.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결론,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에 따른 탈모는?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에 따른 탈모에 대해서 알아봤다. 머리가 많이 빠지는 이유나 가늘어지는 이유는 대부분 영양결핍 및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하루에 100개까지 빠지는 것은 지극히 정상이다. 그러나, 한번에 뽑을때 20-30개 이상 빠지는 경우 휴지기가 아닌 탈모라고 할 수 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