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6주 증상, 변화 및 건강해지는 법 6가지

임신 6주 증상, 변화 및 건강해지는 법 6가지

임신 6주 정도 되면 다양한 느낌이 찾아온다. 피로, 두통, 흉통, 경련, 빈번한 배뇨, 과도한 가스 및 팽만감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그리고 임신 6주정도 되면 경험하는 것이 바로 입덧이라고 할 수 있다.

임신 6주뿐만 아니라 주차별로 신체가 적절한 호르몬을 생성하여 아기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준다. 이 글을 통해, 임신 6주 증상, 변화 및 건강해지는 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임신 6주 증상, 변화 및 건강해지는 법 6가지

 

임신 6주 증상

임신 6주차가 되면 신체의 변화를 느끼고 임신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 모든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때때로, 아직까지 임신을 한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자궁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으며 방광을 누르고 더 자주 화장실이 가는 경우 임신 6주차가 다 된 경우가 많다. 신장으로 가는 혈류 증가는 또한 더 빈번한 배뇨에 영향을 준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입덧, 잦은 배뇨, 피로, 흉통, 유륜 통증, 감정적임 등 다양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임신 6주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임신 6주 증상, 변화 및 건강해지는 법 6가지

건강해지는 법

1. 산부인과 진료 예약

임신 6주차가 되면 산전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산모 및 아기에게도 중요하며, 초기 산전 방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의사는 임신 6주차때 만나는 것이 좋다. 6주 정도되면 어느정도 임신에 진입하기 때문이다.

 

임신 6주 증상, 변화 및 건강해지는 법 6가지

2. 종합 비타민제 복용

아직 산전 비타민 복용을 하지 않았다면, 임신 6주차때는 복용을 시작해야한다. 산전 첫 진료시, 임산부와 아기에게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된 영양제를 섭취 할 것을 권장한다.

임신 6주차때 산부인과 방문이 어렵다면, 병원에 전화하거나 약국 등에 방문하여 일반 의약품 그리고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3. 금연

흡연은 유산 및 기타 임신 합병증 위험을 증가시킨다. 임산 6주차 정도면 아기의 건강 문제 및 저체중 출산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니, 흡연을 절대 하면 안된다.

금연이 어렵다면, 주변 금연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거나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금연이 산모와 아기를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임신 6주 증상, 변화 및 건강해지는 법 6가지

4. 금주

음주는 태아 알콜 스펙트럼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증상은 다양하지만 가장 극단적인 형태로 임신 6주차에 유발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학습장애, 비정상적인 얼굴 특징 등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하자.

 

임신 6주 증상, 변화 및 건강해지는 법 6가지

5. 식사 및 물

임신 6주차가 되면 먹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임신기간동안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덧을 앓고 있다면 기분이 좋고 아프지 않는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임신을 하면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며, 하루에 최소 8~12잔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탈수는 심각한 임신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임신 6주 증상, 변화 및 건강해지는 법 6가지

6. 진정

임신 6주차가 되면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다. 적당한 운동을 계속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곤할때는 편하게 자는 것이 중요하다. 산모의 몸은 아기를 준비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재충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결론, 임신 6주 증상, 변화 및 건강해지는 법 6가지

임신 6주 증상, 변화 및 건강해지는 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증상에 따른 원인이 있다. 이에 맞는 치료법 및 주의사항 등만 잘 지킨다면 출혈 없이 심장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초음파 사진까지 찍을 수 있을 것이다.

임신 6주차에 입덧을 하는 경우도 있고 안하는 경우도 있다. 임산부마다 다를 수 있으며, 개개인에 맞춰서 아기를 잘 보호하고 키우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