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말고 무릎에 좋은 5가지 운동

줄넘기 말고 무릎에 좋은 5가지 운동

무릎 골관절염이 있는 경우, 운동은 필수적이다. 핵심은 올바른 운동과 올바른 방법을 찾는 것이다. 올바르게 운동을 하는 경우 관절염 통증을 줄일 수 있으며,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 하지만, 줄넘기와 같은 운동은 무릎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운동을 제대로 하는 경우 호르몬 균형, 혈당 감소, 관절 연골 내성 향상, 근육 강화가 있으며, 더 강한 근육은 체중을 보다 횰율적으로 운반할 수 있어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줄넘기 말고 무릎에 좋은 5가지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줄넘기 말고 무릎에 좋은 5가지 운동

 

1. 달리기 및 조깅

달리기와 조깅은 줄넘기 보다 무릎에 훨씬 좋다.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을 주며, 일반적으로 걷는 것보다 무릎 주변의 앞 부분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체중감량에 집중하는 경우 짧은 달리기는 장거리 다리기보다 더 지방 연소에 효과적일 수 있다. 그러나, 줄넘기 보다 무릎에 좋은 운동이라는 것은 확실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줄넘기 말고 무릎에 좋은 5가지 운동

 

2. 자전거

자전거를 타는 것은 심장과 전반적인 지구력에 좋은 심혈관 운동으로 간주되지만, 줄넘기를 하는 것보다 다리에 큰 영향을 줘 무릎을 강화시켜준다.

특히, 무릎 통증이나 기존 다리 부상이 있는 경우 달리기에 비해 충격이 적은 좋은 대안이다. 인터벌 트레이닝 또는 장거리 트레이닝을 통해 무릎을 강화할 수 있다.

줄넘기 말고 무릎에 좋은 5가지 운동

 

3. 스쿼트

스쿼트는 대퇴사두근을 목표로 하여 다리를 튼튼하게 해주는 운동이다. 줄넘기보다 무릎에 영향을 안끼치며, 매일 12개씩만 하더라도 무릎뿐만 아니라 다리가 충분히 단단해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4. 줄넘기

줄넘기가 무릎에 안좋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고 칼로리 해소 운동으로써 다리를 튼튼하게 강화할 수 있다. 착지할때 관절이 다치지 않도록 무릎을 약간 구부린채 점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줄넘기는 충격이 매우 큰 운동이기 때문에 무릎 관절에 매우 안좋다. 줄넘기를 많이 하는 것 보다는, 서킷 이나 인터벌로 웨이트 리프팅이나 근력운동을 동시에 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줄넘기 말고 무릎에 좋은 5가지 운동

 

5. 걷기

체지방 감소와 무릎 및 하체 근육 강화에 있어서는 일반적인 산책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걷기는 많은 건강상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영향이 적고 비용이 들지 않는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식단과 걷는 것만 잘해도 무릎의 힘을 길러주는데 영향을 줄 수 있다. 줄넘기보다 무릎에 더 도움되는 것이 바로 걷기 운동이다.

 

결론, 줄넘기 말고 무릎에 좋은 5가지 운동

줄넘기 말고 무릎에 좋은 5가지 운동에 대해서 알아봤다. 줄넘기를 이상하게 하는 경우 무릎 통증을 100% 유발할 수 있다. 관절을 갉아 먹는 행위로 간주한다.

줄넘기 무릎에 무리안가게 뛰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무릎을 구부려서 뛰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무릎 강화 운동 중에서 줄넘기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운동이 많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