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상풍 주사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파상풍 주사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파상풍은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이다. 일반적으로 열린 상처를 통해 몸에 들어가며, 박테리아에 의해 생성되는 독소가 해당 질병을 유발하기도 한다. 파상풍 주사는 파상풍 예방에 도움된다.

파상풍 예방 접종에는 디프테리아와 백일해와 같은 다른 심각한 세균성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성분이 포함되어있다. 이 글을 통해, 파상풍 주사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파상풍 주사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일반적인 부작용

주사 부위의 통증은 파상풍 백신 접종으로 인한 가장 흔한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다. 성인 3명 중 2명은 해당 증상을 느끼며, 며칠 안에 가라앉는다. 통증이나 붓기가 불편함을 유발하는 경우 이부프로펜과 같은 진통제를 복용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파상풍 주사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1. 발열

파상풍 주사 예방 접종을 맞은 사람은 예방 접종 후 미열을 경험할 수 있다. 파상풍 주사 예방 접종 후 미열이 발생하는 경우 아세트 아미노펜 또는 이부프로펜과 같은 약물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파상풍 주사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2. 두통 및 신체 통증

파상풍 예방 접종 후 몸 전체에 두통이나 다양한 통증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부작용은 곧 사라지며, 이러한 통증에도 이부프로펜이나 아세트 아미노펜과 같은 진통제를 복용 할 수 있다.

 

3. 피곤함

파상풍 주사 예방 접종 후 피곤하거나 졸음을 느낄 수 있다. 일반적인 부작용이다. 위 나열된 부작용과 마찬가지로 신체와 면역 체계가 면역체계를 높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파상풍 주사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4. 메스꺼움, 구토 또는 설사

메스꺼움, 구토 또는 설사를 경험하는 것은 파상풍 백신 주사의 경미한 부작용으로 간주된다. 성인 10명 중 1명이 백신을 맞으면 부작용이 발생한다.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위장을 더 악화시킬 수 있는 음식을 피하자.

파상풍 주사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5. 알레르기 반응

드물게 파상풍 주사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은 일반적으로 예방 접종 후 몇분에서 몇 시간 후에 시작된다. 파상풍 주사를 맞은 후 아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 방문하도록 하자.

  • 두드러기
  • 호흡 곤란
  • 얼굴 목의 붓기
  • 빠른 심장 박동
  • 현기증

 

결론, 파상풍 주사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파상풍 주사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가격은 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3만원 선이다. 종류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의원이나 주변 보건소에서도 맞을 수 있다.

파상풍 주사를 맞은 후 통증이 생기는 것은 부작용중에 하나이다. 병원에 가서 맞아도 좋고 보건소에서도 맞아도 되니, 신에게 맞는 종류를 통해 치료를 받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