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월경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무월경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무월경은 월경이 없다는 것이다. 3개월이상 월경 증상이 없을때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피임 실패, 암, 정신병 또는 조현병을 치료하는 약물, 호르몬 주사, 갑상선 기능 저하증 그리고 저체중으로 인해 무월경 증상이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건강에 해롭지는 않으나, 대부분 경우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무월경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근본적인 상태를 해결해야한다. 이 글을 통해, 무월경 증상,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무월경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무월경 원인

정상적인 월경 주기 동안 에스트로겐 수치가 상승한다.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성 및 생식 발달을 담당하는 호르몬이다. 높은 에스트로겐 수치는 자궁 내막을 성자잇키고 두껍게 만든다. 자궁 내막이 두꺼워지면 몸에서 난자가 방출된다.

남성의 정자가 수정하지 않으면, 난자가 분해되는데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진다. 생리기간동안 자궁 내막과 여분의 혈액을 흘리게 되는데 이것을 월경이라고 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무월경 증상, 원인 및 치료법

 

1. 호르몬 불균형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무월경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대부분 뇌하수체 종양, 과민성 갑상선, 낮은 에스트록네 수치, 높은 테스토스테론 수치 등으로 인해 발생한다.

호르몬 피임은 무월경에 기여하는데, 호르몬 피임 주사 및 호르몬 피임약은 월경을 놓칠 수 있다. 화학요법 및 항 정신병 약물과 같은 의학적 치료 및 약물도 무월경을 유발할 수 있다.

무월경 증상, 원인 및 치료법

 

2. 구조적 문제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같은 상태는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다. 난소 낭종은 난소에서 발생하는 양성 또는 비암성 종괴이다. 또한, 무월경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골반 감염 또는 다중 팽창 및 포사술 절차로 인해 흉터 조직도 월경을 예방할 수 있다. 자궁에서 과도한 조직을 제거하는데 사용될때, 자궁 출혈을 진단하고 치료하는데 사용된다.

무월경 증상, 원인 및 치료법

 

3. 생활 양식

체중은 무월경 증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과체중이거나 체지방이 15% 미만인 여성은 월경주기를 중단할 수 있다. 특히나 광범위하게 또는 과도하게 훈련하는 운동선수에게 해당된다.

정서적 스트레스는 이차성 무월경의 또 다른 원인이 될 수 이싿. 신체는 정상적인 월경주기를 방해하여 극심한 스트레스에 반응을 할 수 있다. 긴장과 불안을 극복하면 무월경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무월경 증상

무월경 주요 증상은 여러번 생리 기간이 연속적으로 누락되는 것을 말한다. 또한, 아래와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

  • 좌창
  • 질 건조
  • 과도한 모발 성장
  • 두통
  • 시력 변화
  • 유두 분비물

무월경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무월경 치료법

무월경 치료는 근본 원인에따라 다르다. 호르몬 불균형은 보충 또는 합성 호르몬으로 치료할 수 있다. 월경을 놓치는 난소 낭종, 흉터 조직 또는 자궁 유착을 제거하기 원할 수 있다.

체중이나 운동루틴을 통해 생활 방식을 변경하는 등 권장하고 있다. 필요한 경우 의사나 영양사를 통해,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개선 해야할 것이다.

 

결론, 무월경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무월경 증상,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조기폐경 증상이나 30대 무월경 그리고 청소년 무월경과는 조금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증상이 발현되면, 원인을 찾고 즉각척으로 치료를 받아야한다.

복부 팽만감, 복부 통증, 심장 이상 및 목 뒤 형태 변화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난임 해결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무월경 증상을 최대한 막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