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증상 및 치료 등 모든것

인플루엔자 증상 및 치료 등 모든것

일반적으로 인플루엔자는 가을부터 초봄까지 발생하며, 냄새, 재채기, 기침, 피로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한다. 질병의 중증도는 다르지만, 코로나바이러스 유행으로 인해 인플루엔자 현상도 많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인플루엔자 예방 주사는 항상 중요하지만, 코로나 경우 현재 매우 취약한 상태에 노출되어있다. 이 글을 통해, 인플루엔자 증상 및 치료 등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자.

인플루엔자 증상 및 치료 등 모든것

 

감기 및 인플루엔자 차이점

일반 감기와 인플루엔자는 비슷한 것 처럼 보일 수 있다. 둘 다 호흡기 질환이며 유사한 증상을 유발한다. 그러나, 증상에 따라 차이점이 매우 심하다.

일반적으로 콧물, 코 막힘, 재채기, 몸살 및 일반적인 피로는 동일하지만 인플루엔자 증상은 감기 증상보다 더 심하다. 인플루엔자는 정맥두염, 귀 감염, 폐렴 및 부패를 유발할 수 있다.

인플루엔자나 감기 경우 감기 치료제, 수분 유지 그리고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 바이러스 주기 초기에 독감 약을 복용하는 경우 질병의 중중도를 줄이고 병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인플루엔자 증상 및 치료 등 모든것

 

인플루엔자 증상

1. 발열

인플루엔자는 거의 항상 체온을 상승시킨다. 대부분 독감 열은 평소보다 더 높으며 어린 아이들이 성인보다 열이 더 높은 것은 드문일이 아니다. 징후에는 신체의 고온에도 불구하고 오한, 땀, 추위가 포함된다.

인플루엔자 증상 및 치료 등 모든것

 

2. 기침

인플루엔자는 건조하고 지속적인 기침이 흔하다. 기침이 악화되어 불편하고 고통스러워 질 수 있다. 해당 시간동안 숨가쁨이나 가슴의 불편함을 경험할 수 있다. 많은 인플루엔자 기침은 약 2주동안 지속된다.

인플루엔자 증상 및 치료 등 모든것

 

3.근육통

근육통독감 관련 근육통은 목, 등, 팔, 다리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한다. 종종 심각 할 수 있어, 기본적인 작업을 수행 할 때도 매우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4. 두통

인플루엔자 또는 독감의 첫 증상은 심한 두통이다. 빛과 소리의 민감성을 포함해 증상이 두통과 함께 나타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인플루엔자 증상 및 치료 등 모든것

 

5. 피로

피곤함 또는 피로는 독감의 분명하지 않은 증상이다. 일반적으로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여러가지 상태의 신호이다. 피로감은 빠르게 나타나며 극복하기 어려울 수 있다.

인플루엔자 증상 및 치료 등 모든것

 

독감 치료법

독감에 걸리는 것은 매우 힘들다. 인플루엔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각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에 방문하여 독감 주사를 맞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다. 독감에 걸린 경우 아래 치료법을 따라 보도록 하자.

  • 진통제: 증상완화를 위해 아세트 아미노펜 및 이부프렌과 같은 진통제를 먹자. 근육통과 통증, 두통 및 발열을 막을 수 있다.
  • 충혈 제거제: 해당 유형의 약물은 부비동과 귀 및 코 막힘과 압력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충혈 완화제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약품을 찾도록 하자.
  • 기침 억제제: 기침은 일반적인 독감 증상이며 이러한 약물은 이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약을 복용하지 않는 경우, 꿀과 같이 부드러운 음식을 사용하여 치료하는 것도 괜찮다.

 

결론, 인플루엔자 증상 및 치료 등 모든것

인플루엔자 증상 및 치료 등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사실 미리 예방접종을 맞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한국에서 무료 예방접종도 진행하고 있으며 바이러스에 대비한 백신도 꾸준히 만들고 있는 중이다.

예방접종 가격은 의원이나 병원마다 다를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최근에 발견되고 있다. 인플루엔자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즉각적으로 치료를 받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