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갈이 방지 하는 방법 6가지

이갈이 방지 하는 방법 6가지

이갈이는 수면 중에 자주 발생한다. 야행성 수면습관이라고하여 깨어있는 동안 무의시적으로 이를 갈거나 턱을 움켜잡는 경우도 많다. 계속해서 이갈이를 한다면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근본 원인과 증상에 따라 치료법을 찾아야한다.

치과의사나 의사가 최선의 해결책을 안내할 수 있으며, 이 글을 통해 이갈이 방지 하는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마우스피스

마우스피스는 일종의 교합 부목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면 이갈이때 치아에 오나충 작용을하고 자는 동안 이가 갈리는 것을 막아준다. 마우스피는 어디에서나 제작이 가능하다.

만성적인 수면 이갈이가 있는 경우, 맞춤형 마우스 피스가 치아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턱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맞춤형 마우스 피스가 비싸긴 하지만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갈이 방지 하는 방법 6가지

 

2. 치과 시술

환원성 코로노플라스티라고 하는 치아의 물린 표면의 모양을 바꾸거나 수평을 맞추는데 사용되는 치과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치아 연삭이 혼잡하거나, 정렬되지 않았거나, 삐뚤어진 치아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효과적이다.

경우에 따라, 이갈이를 하는 경우 두번째로 환원성 코로노플라스티를 사용하여 치아를 만들 수 있다. 치과의사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니, 치과에 방문하도록 하자.

이갈이 방지 하는 방법 6가지

 

3. 보톡스

연구에 따르면, 보톡스가 건강한 통증과 이갈이 빈도를 줄일 수 있다는 증거를 발견하였다. 보톡스 주사를 맞기 전에, 장점과 부작용에 대해서 논의한 후 맞는 것이 중요하다.

소량의 보톡스를 이갈이에 영향을 미치는 곳에 직접 주입한다. 턱을 움직이는 큰 근육으로써,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갈이와 관련된 두통을 완화할 수 있다.

이갈이 보톡스는 대부분 3~4개월 정도 걸린다.

 

4. 바이오 피드백

바이오 피드백은 행동을 인식하고 제거하도록 돕기 위해 고안된 기술이다. 수면과 깨어있을때 이갈이를 완화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오 피드백에서 근점도 검사에서 시각, 진동 또는 청각 피드백을 통해 턱 근육 움직임을 제어한다.

이갈이 방지 하는 방법 6가지

 

5. 스트레스 감소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오히려 이갈이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스트레스, 우울증 및 불안과 같은 정신 건강문제 떄문에 해당 질병을 유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다.

이갈이를 하는 경우에는 요가, 대화, 운동 등 스트레스 감소를 위해서 무언가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트레스 감소는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위험이 낮은 치료법이다.

이갈이 방지 하는 방법 6가지

 

6. 턱 근육 운동

혀와 턱 근육 운동은 턱과 안면 근육을 이완시키고 턱의 적절한 정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집에서 시도하거나 물리치료사 그리고 치과의사와 꾸준히 턱 근육을 운동시키는 것이 이갈이를 막을 수 있다.

 

결론, 이갈이 방지 하는 방법 6가지

이갈이 방지 하는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대부분 마우스피스를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말하며, 교정기나 보톡스 등을 통해 최대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통이 있는 경우, 턱관절로 인해서 그런 경우가 많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 및 보톡스 치료와 같이 이갈이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해야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