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아스퍼거 증후군 자폐 스팩트럼 장애로 알려진 신경장애 그룹 중 하나이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다양항 증상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사회적 상호 작용 어려움, 반복적인 행동 관여, 규칙과 루틴에 집중하는 등 그렇다.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전형적인 언어 능력과인지 발달을 지연시키지 않는다. 정상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나, 정확히 치료를 할 수는 없다.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잠재력을 달성하게 도와주는 것 밖에 없다.

이 글을 통해,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아스퍼거 증후군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아이들이 갖는 좁은 관심에 대해서 강박적으로 집중하는 현상을 말한다. 예를 들어, 시간표나 학교 수업과 같은 소비적인 것에 대화를 관심 가진다.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사람은 대화 주제를 바꾸려는 상대방의 마음을 알지 못해, 사회적 상호 작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거이다. 얼굴 표정과 몸짓을 읽을 수 없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쉽게 인식하지 못하는게 단점이다.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는 단조로 말하고 얼굴 표정을 거의 읽을 수 없다. 위치에 맞게 목소리의 볼륨 조절 또한 어렵다. 뭐든지, 조정력이 부족하거 특정 작업 수행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아스퍼거 증후군 원인

뇌의 변화는 아스퍼거 증후군의 많은 증상의 원인이 된다. 의사들은 이러한 변화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할 수 없다. 유전적 요인과 화학물질이나 바이러스와 같은 환경 독소에 대한 노출은 장애 발생의 잠재적인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남성이 여성보다 아스퍼거증후군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아스퍼거 증후군 치료법

아스퍼거 증후군에 대한 치료법은 없다. 장애의 증상을 줄이고 자녀가 최대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치료법이 있다. 약물은 종종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 과민성을 감소시키는 아리피프라졸
  • 과잉 행동을 줄이기위한 테넥스, 지프렉사, 레비아
  • 반복적인 행동을 줄이기위한 SSRI

약물뿐만 아니라, 아스퍼거 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 의사소통 기술, 정서 조절, 사회적 상호 작용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른 치료법들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결론,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진단을 받게 되면 치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꾸준히 개선하는 방법밖에 없다. 아직 제대로 된 원인은 밝혀지지 않은 상태이다.

자가진단 및 확실한 진단을 통해서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장애등급을 받게되면 군대도 가지 않게되니 명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