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륜 여드름 등 나는 이유 8가지

유륜 여드름 등 나는 이유 8가지

유두 및 유륜은 섬세한 영역이다. 유륜에 여드름이나 피지 등 자라나는 때가 있다. 이유 없이, 유륜에 여드름이 나거나 이상한 것이 나는 것이 아니다. 얼그레이 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유륜 여드름 등 나는 이유 8가지에 데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유륜 여드름 등 나는 이유 8가지

남자 유륜 여드름

남자의 유두(유두라고도 함) 부위에 여드름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여드름은 일반적인 여드름과 유사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다양한 이유로 인해 생길 수 있다.

여드름은 피지선의 과도한 분비로 인해 피지가 모낭 주위에 쌓이고, 그곳에서 세균이 번식하여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한다.

남성의 유두 부위에서 여드름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피지선 활동

남성의 유두 부위에는 피지선이 있어 피지를 분비하는데, 이 피지의 과도한 분비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땀과 오염

유두 부위는 땀과 먼지, 피지 등으로 쉽게 오염되며, 이러한 조건이 여드름 발생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옷 착용

헛구멍이나 과도한 마찰로 인해 옷이 유두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개인위생 관리

적절한 개인위생 관리가 되지 않으면 피지와 먼지가 모낭 주위에 쌓여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1. 여드름

슬프게도 때때로 여드름이 얼굴뿐만 아니라 유륜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땀, 기름 및 먼지가 젖꼭지 안팎의 모공을 침범할 때 발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화이트 헤드 또는 빨간색 영역에 있는 여드름을 말한다.

 

2. 유방암

유두에 여드름이 생기는 일반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유방암 때문일 수 있다. 젖꼭지가 안족으로 향하거나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야 한다.

 

3. 습진

습진은 일반적으로 세탁 세제, 로션 또는 의류 섬유의 자극에 대한 반응으로 젖꼭지 또는 유륜에 형성될 수 있다. 한쪽 또는 양쪽 유두에 가렵고 돌기형으로 습진 및 유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4. 화농성 열선염

화농성 열선염은 땀샘이 막혀 피부의 염증, 자극 및 감염으로 이어지는 질환이다. 이 상태로는 겨드랑이와 사타구니에 영향을 주지만 유두 부위와 가슴 아래에도 증상이 나타나며, 유륜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5. 젖꼭지 여드름

젖꺽지 주위에 작은 모낭이 있다.

해당 털 경우 피부 쪽으로 다시 말려서 안쪽으로 털을 자라게 할 수 있다.

모낭이 감염되어 붓기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는 자극적인 돌기를 유발하며, 유륜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비타민E를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자.

 

6. 몽고메리 결절

몽고메리 결절은 사람들이 유륜에 있는 피지를 생성하는 땀샘의 한 유형이다.

작은 융기로 나타나며, 몽고메리의 땀샘이 유두를 부드럽게 유지하고 감염으로부터 보호한다. 하지만, 과잉 생산하는 경우 유륜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임신 중에 커질 수 있지만 여성에게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남성도 몽고메리 결절이 있는 경우가 많다.

 

7. 아역 농양

아역 농양은 유방 조직의 단백질에 박테리아가 축적되어 발생하는 감염이다. 모유수유, 비 모유 수유 여성에게 발생할 수 있다. 통증, 압통 및 붓기와 함께 유륜 여드름 발적을 느끼는 경우도 많다.

 

8. 효모 감염

특히 모유수유 중인 여성은 아구창이라고 하는 효모 감염을 경험할 수 있다. 젖꼭지가 붉어지고 갈라지거나 가렵거나 벗겨지는 등 유륜에 여드름이 생긴 것처럼 유발한다.

모유 수유 중에 젖꼭지와 유방에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아기의 뺨에 구강 아구창 또는 흰색 병변을 유발할 수 있다. 유륜 여드름을 유발하는 이유도 다양하다.

 

결론, 유륜 여드름 등 나는 이유 8가지

유륜 여드름 등 나는 이유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유방 유륜 뾰루지는 누구나 날 수 있다. 오히려, 겨드랑이 여드름과 같이 비슷한 빈도로 나타나기도 한다.

유두 주변이 가려우면 여드름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피지 생성량이 많아서 그럴 수 있다. 평소에,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개선하여 유륜 여드름을 최대한 예방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