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선 여드름 원인, 치료 및 예방법

턱선 여드름 원인, 치료 및 예방법

여드름은 붉은색 또는 흰색 뾰루지로 몸의 거의 모든 곳에서 나타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쉽게 볼 수 있는 신체부위는 얼굴, 특히 이마에서 시작하여 코 그리고 턱까지 뻗어있는 T존에서 여드름이 주로 난다.

얼굴의 다른 부위에있는 여드름과 달리 턱이나 턱선을 따라 튀어 나오느는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고름이 찬 여드름이 아니라 딱딱한 덩어리인 경향이 있다. 턱선 여드름은 특히 흉터로 가장 많이 남기도 한다.

이 글을 통해, 턱선 여드름 원인,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턱선 여드름 원인, 치료 및 예방법

 

턱선 여드름 원인

피부 아래에는 피부를 윤활하게 보호하는 피지를 생성하는 피지선이라고 하는 땀샘이 있다. 피지는 모공이라고 하는 작은 구멍을 통해 피부 표면에 도달한다.

모공이 먼지, 과도한 기름, 죽은 피부 세포로 막히면 박테리아가 자라서 여드름을 만드는데 이 것이 턱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대부분 여드름 원인은 호르몬, 스트레스, 복용하는 약 때문이 많다.

여성은 남성보다 턱선에 여드름이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일반적으로, 피지선을 자극하는 남성 호르몬 증가로 ㅇ니해 발생한다. 호르몬 수치가 변화함에 따라 생리기간에 더 많은 여드름을 발견한다.

남성의 겨우 면도로 인해 턱선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더러운 면도기로 면도하면 박테리아가 피부에 침투하고 특정 면도크림과 오일이 모공을 막을 수 있다. 민감한 피부를 자극하여 여드름을 유발하는 것이다.

옷이나 화장품으로 인한 자극은 특히나 피부가 민감한 경우에 턱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메이크업, 턱을 자주 만지는 행위, 턱끈이 달린 헬멧 등으로 인해 발생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턱선 여드름 원인, 치료 및 예방법

 

턱선 여드름 치료법

턱선 여드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다른 부분에 여드름을 제거하는 것 처럼 동일한 치료법을 선택해야한다. 피부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 클렌저로 하루에 2번 세안하자.

벤조일퍼옥사이드 또는 살리실산과 같은 성분을 사용하며, 알로에 베라, 녹차 추출물, 티트리 오일 및 아연으로 턱선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다. 효과가 없다면 레이저 또는 화학 필링을 통해 제거하는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턱선 여드름 예방법

턱선 여드름을 예방하는 구체적인 예방법은 아래와 같다.

  • 하루에 2번 부드러운 클렌져 사용. 따뜻한 물로 행구고 가볍게 두드려 말리자.
  • 손을 피부에서 멀리하자. 얼굴을 만질 때 마다 모공에 들어갈 수 있는 박테리아가 유입된다.
  • 면도 할 때 조심하자. 전기 면도기가 일반 면도기보다 더 좋으며, 면도시 크림을 꼭 바르도록 하자.
  • 메이크업 및 클렌저를 사용할 때 비 코메도제닉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자.
  •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지 말자. 예를 들어, 알콜 성분이 들어있는 화장품은 최대한 피하자.
  • 여드름을 터뜨리지 말자. 여드름을 터뜨리는 행위가 영구적인 흉터를 남길 수 있다.

 

결론, 턱선 여드름 원인, 치료 및 예방법

턱선 여드름 원인,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턱선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대부분 호르몬 및 만져서 그런 것이다. 여드름 종류별 사진을 보면 다른 부위보다 턱에는 딱딱한 여드름이 주로 많이 난다.

평소에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통해, 턱선 여드름을 제거하고 꾸준히 관리 및 예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