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여드름 원인, 종류 및 치료법

모공 여드름 원인, 종류 및 치료법

모공 여드름은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10대에 더 흔하다. 임신, 생리와 같은 호르몬 수치가 증가하는 시기에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얼굴, 목, 등 어깨 및 가슴에 가장 흔히 발생한다.

모공 여드름은 여드름을 일으키는 피부 상태이며, 피부 표면 위와 바로 아래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여드름 형성에 큰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화이트 헤드 및 블랙 헤드와 매우 관련이 깊다.

이 글을 통해, 모공 여드름 원인, 종류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모공 여드름 원인, 종류 및 치료법

 

모공 여드름 원인

피부는 모낭에 있는 수백만 개의 모공으로 이뤄져있다. 모공은 피부 표면을 피지선이라고 하는 샘에 연결하게 되는데, 피지라는 기름진 물질을 생성하게 된다. 피지는 지속적으로 소량으로 모낭과 피부로 방출된다.

때때로 피지선이 너무 많은 피지를 생성하는데, 기름이 넘치면 모공이 막힐 수 있다. 과도한 기름과 죽은 피부 세포는 모공에 플러그를 형성하게 되고, 피지, 기름 및 박테리아로 막히게 된다.

해당 박테리아는 막힌 모공 주변의 감염, 붓기,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모공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모공 여드름 원인, 종류 및 치료법

 

모공 여드름 종류

1. 화이트 헤드

화이트 헤드는 염증이 없는 여드름의 일종이다. 화이트 헤드는 피부 세포, 오일 및 박테리아가 결합하여 유성 피부 혼합물의 흰색 끝을 형성할때 발생하는 것이다. 화이트 헤드는 모공 여드름처럼 보이지만 염증이 없고, 붉어지지 않는다.

 

2. 블랙헤드

블랙헤드도 염증이 없다. 모공을 막는 플러그가 피부의 윗면에 있을떄 형성된다. 검은색 처럼 보이기 때문에 블랙헤드라고 하며, 블랙헤드는 모공 피지가 자외선으로 인해 검게 타서 그렇게 보이는 것이다.

 

3. 농포 및 구진

여드름은 감염된 막힌 모공이라고 할 수 있다. 감염으로 인해 감염된 모공 위에 흰색 고름이 채워진 경우를 말한다. 감염된 모공 주변은 염증이 생기고 붉어지며 민감해질 수 있다. 이러한 모공 여드름을 농포 및 구진이라고 말한다.

모공 여드름 원인, 종류 및 치료법

 

모공 여드름 치료법

일단, 모공 여드름을 터뜨리면 안된다. 이러한 행위는 더 많은 박테리아, 먼지 및 기름을 모공으로 허용하여 여드름을 더욱 더 악화시킨다. 대신, 순한 클렌져 또는 비누로 하루에 2번 피부를 씻자.

브러시나 수건을 사용하지 말고, 손가락을 이용하는게 좋다. 벤조일퍼옥사이드 또는 살리실산이 함유된 일반 의약품 피부 클렌저를 환부에 바르면 모공 여드름을 개선할 수 있다.

모공 여드름이 구진이나 농포로 발전했다면 피부과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해당 유형의 여드름은 치료하기가 어렵다. 전문가를 만나면 더 빨리 효과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결론, 모공 여드름 원인, 종류 및 치료법

모공 여드름 원인, 종류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여드름 피부는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얼굴 여드름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 심한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 꾸준히 치료 및 관리가 필요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