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피부 트러블 원인, 치료 및 예방법

선크림 피부 트러블 원인, 치료 및 예방법

선크림은 어떤 사람들에게 안전할 수 있지만 향과 옥시벤존과 같은 성분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선크림 피부 트러블로 인해 알레르기 발진까지 일으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선크림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한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외선 차단제를 완전히 포기하는 대신, 알러지를 유발하지 않는 성분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선크림 피부 트러블 원인,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선크림 피부 트러블 원인, 치료 및 예방법

 

선크림 피부 트러블 원인 및 증상

선크림 피부 트러블 증상은 땀띠 또는 일광화상뿐만 아니라 알러지 증상과 유사하다. 붉은 발진, 가려운 발진을 포함하여 여드름, 융기, 부종, 물집, 출혈, 고통 등을 유발한다.

대표적인 선크림 피부 트러블 원인으로는 옥시벤존과 같은 피부에 안맞는 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반응을 일으키는 것이다. 특히나, 접촉성 피부염이 있는 경우 선크림이 더욱 더 위험하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피부 제품에서 화학적 민감성에 더 취약하다. 특정 물질에 접촉 피부염이 있는 경우 향료 및 기타 화학 성분에도 민감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선크림 피부 트러블 원인, 치료 및 예방법

 

선크림 피부 트러블 치료법은?

자외선 차단제 알레르기는 다른 알레르기성 피부 반응과 유사하게 치료된다. 가벼운 경우에는 발진 및 여드름이 저절로 가라앉는다. 중등도에서 중증의 경우, 염증과 반응을 줄이기 위해 경구 스테로이드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경구용 항히스타민제는 가려움증과 피부 트러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지속적인 자외선 노출 또한, 자외선 차단제 알러지 발진을 더욱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선크림 피부 트러블 원인, 치료 및 예방법

 

예방법은?

자외선 차단제 즉 피부 트러블을 막기 위해서는 민감한 성분을 피하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벤조페논, 디벤조일메탄, 계피 및 향이 들어가 있는 것은 항상 알레르기를 유발한다.

산화 아연과 이산화 티타늄이 함유된 선크림은 알레르기 반응의 위험이 적고 UVA 및 UVB 광선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미리 얼굴에 바르기 전에, 테스트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결론, 선크림 피부 트러블 원인, 치료 및 예방법

선크림 피부 트러블 원인,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자외선 차단제 떄문에 여드름이나 알러지가 생기는 것은 매우 흔하다. 일단, 안좋은 성분을 피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선크림 사용은 피부암 예방의 중요한 부분이므로, 가능한 알러지를 일으키지 않는 효과적인 제품을 찾아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꿧는데도,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바로 병원에 방문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