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재료 종류(덴탈 브릿지) 알아봅시다

임플란트 재료 종류(덴탈 브릿지) 알아봅시다

치아가 빠져 있는 경우 임플란트 또는 치과 브릿지를 사용하여 치아를 연결하는 등 한다. 덴탈 브릿지는 틈의 양쪽에 있는 지대치에 의해 제자리에 고정되는 틀니라고 할 수 있다. 금과 같은 다양한 재료로 만들 수 있지만, 자연치아와 미학적으로 조화를 이루기 위해 도자기로 만들어진다.

이 글을 통해, 임플란트 재료 종류(덴탈 브릿지) 알아봅시다.

임플란트 재료 종류(덴탈 브릿지) 알아봅시다

 

일반 덴탈 브릿지

일반 덴탈 브릿지는 의치 또는 각 지대치에 접합된 치아 크라운 또는 임플란트 재료 종류에 따라 고정되는 치아로 구성된다. 일반 브릿지는 가장 인기있는 ㅇ형의 치과용 임플란트 재로 종류이며 누락도니 치아로 인해 생성된 틈의 양쪽에 자연치가 있을때 사용할 수 있다.

 

캔틸레버 덴탈 브릿지

일반 덴탈 브릿지와 유사하지만 캔틸레버 덴탈 브릿지의 폰틱은 하나의 지대치에만 접합되는 치과 크라운에 의해 제자리에 고정 되는 임플란트 재료 종류 중 하나이다. 캔틸레버 브릿지 경우 누락된 치아 간격 옆에 자연치 하나만 필요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메릴랜드 덴탈 브릿지

기존 브릿지와 유사하게 메릴랜드 치과용 브릿지는 틈의 양쪽에 하나씩 두 개의 자연 지대치를 사용한다. 일반 브릿지는 지대치에 치과 크라운을 사용하는 반면, 메릴랜드 브릿지는 지대치의 뒷면에 접착되는 금속 또는 도자기를 이용한다.

일반 덴탈 브릿지와 마찬가지로 메릴랜드 브릿지는 빠진 치아로 인한 틈새의 양쪽에 자연치가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재료 종류라고할 수 있다.

 

임플란트 덴탈 브릿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임플란트 지지 브릿지는 크라운이나 프레임워크가 아닌 치과 임플란트를 사용한다. 누락된 치아마다 하나의 임플란트를 외과적으로 배치하여 임플란트는 브릿지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경우를 말한다.

각 누락된 치아에 대해 하나의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임플란트 재료 종류 사이에 폰틱을 끼울 수 있다. 가장 강력하고 안정적인 시스템은 턱뼈에 임플란트를 삽입하는 것이며, 브릿지를 놓는 두 번째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임플란트 재료 종류(덴탈 브릿지) 알아봅시다

덴탈 브릿지가 왜 필요할까?

치아가 빠진경우 여러가지 방식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덴탈 브릿지는 다양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 미소를 지을 수 있음
  • 제대로 씹는 능력 회복
  • 음성 및 발음 복원
  • 얼굴형 유지
  • 씹을때 힘을 적절하게 분배

 

결론, 임플란트 재료 종류(덴탈 브릿지) 알아봅시다

임플란트 재료 종류(덴탈 브릿지) 알아봤다. 치과 임플란트 비용이나 전체 임플란트 가격은 병원이나 치과마다 다를 수 있다. 치과보험이 들어있으면 저렴하게 할 수 있으며, 뼈이식 등 하는 경우에는 시술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

임플란트 후 흡연은 최대한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임플란트 식립 후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자신에게 맞는 임플란트 재료 종류를 통해서 건강한 치아를 회복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