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수면제 종류 및 불면증 치료법

정신과 수면제 종류 및 불면증 치료법

불면증은 다양한 치료를 통해 개선해야한다. 좋은 수면 습관과 건강한 식단은 많은 불면증을 치료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 행동요법이나 약물치료가 필요하다. 근본적인 문제나 불면증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최근에 많은 현대인들이 스트레스로 인해 정신과 수면제 종류를 많이 찾고 있는 상태이다. 이를 통해, 수면습관을 개선하려고 하는 의지를 대부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러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 글을 통해, 정신과 수면제 종류 및 불면증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정신과 수면제 종류 및 불면증 치료법

 

정신과 수면제 종류

불면증에 대한 처방약에는 진정제, 수면제 및 항불안제가 있다. 의사는 정신과 수면제 종류 섭취를 하는 것이 습관화가 될 수 있으므로 2~3주 이상은 수면제 복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대표적인 정신과 수면제 종류로는 에스조피클론, 라멜테온, 트라조돈, 잘레플론, 독세핀, 에스타졸람, 졸피뎀이 있다. 처방전 수면제는 때때로 부작용이 있다.

예를 들어, 과도한 졸음, 동요, 알레르기 반응, 안면 부종, 운전, 요리 또는 수면중에 식사와 같은 비정상적인 행동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정신과 수면제 종류를 선택하는 것도 조심해야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정신과 수면제 종류 및 불면증 치료법

 

불면증 치료법

1. 금연

흡연을 하고 있다면 담배를 끊어야한다. 니코틴은 불면증을 유발하는 자극제이다. 흡연은 고혈압, 심장마비, 스트로크 그리고 암을 유발 할 수 있다. 금연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금연 프로그램이나 제품을 이용하도록 하자.

 

2. 카페인 섭취 금지

정신과 수면제 종류를 찾는 것을 중점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과도한 양의 음주를 피해야한다. 알콜은 처음에는 수면을 유도할 수 있는 진정제이지만, 신체가 완전히 휴식할 수 있도록 더 깊은 수면 단계를 방해한다.

장기간 과음은 고혈압, 심부전 그리고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커피 및 콜라와 같은 카페인 음료는 피해야할 자극제이다. 취침 6시간 전에 400mg 카페인을 섭취하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경우에도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 정신과 수면제 종류를 알아볼 것이 아닌 카페인 섭취부터 줄여야할 것이다.

 

3. 운동

매일 20~30분 운동을 하면 숙취를 취할 수 있다. 즉각적인 결과가 보이지 않더라도 계속해야한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운동을 한 사람은 전반적으로 수면의 양과 전반적인 수면의 질을 향상시켰다.

규칙적인 운동은 심혈관 질환, 비만 및 당뇨병과 같은 건강상태를 예방하느데 도움되며 정신과 수면제 보다 더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정신과 수면제 종류 및 불면증 치료법

 

4. 건강한 식단 유지

속쓰림과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는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해야한다. 이러한 음식은 특히 밤 늦게 먹을때 소화하기 어려울 수 있다. 수면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정신과 수면제 종류보다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도록 하자.

 

결론, 정신과 수면제 종류 및 불면증 치료법

정신과 수면제 종류 및 불면증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양한 정신과 수면제 약물 종류가 있지만, 처방을 받기 전에 다른 개선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처음부터 정신과 약을 처방 받게 되고 습관이 되기 시작하면 돌이킬 수 없게 된다. 미리 사전에 예방하여, 수면에 영향이 없도록 꾸준히 노력해야 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