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잡티제거 방법 5가지

피부 잡티제거 방법 5가지

피부 잡티란 피부에 나타나는 모든 유형의 자국, 반점, 변색 또는 결점을 말한다. 피부 잡티는 보기 흉하고 감정적으로 기분이 나빠질 수 있지만 대부분 양성이며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일부 피부 잡티경우에는 피부암을 나타낼 수 있다.

치료를 받거나 집에서 관리를 하는 것만으로도 피부 잡티제거가 쉽게 가능하다. 이 글을 통해, 피부 잡티제거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피부 잡티제거 방법 5가지

 

피부 잡티제거 방법

1. 여드름 치료제 사용

여드름, 화이트헤드 및 블랙헤드를 줄이거나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여드름 치료제들이 많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찾기 전에 여러가지 실험을 해보고, 피부 잡티제거를 해야한다.

페이셜 스크립트, 수렴제 및 국소젤 또한 포함된다. 여드름 치료제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경구 항생제나 국소약물을 통해서 피부 잡티제거를 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살리실산 및 하이드로 코르티손 크림

살리실산이 함유된 제품은 모공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하이드로 코르티손 크림은 반응과 자극을 줄일 수 있다. 내향성 모발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혹여나 내향성 모발을 치료하는 경우 제모 기술은 잠시 중단하도록 하자.

 

3. 자외선 차단 및 과색소 침착 크림 사용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차단 의류, 선글라스 및 모자는 자외선 광선 차단을 통해서 피부가 추가적으로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피부 잡티제거 방법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하이드로퀴논이 함유된 처방크림은 검버섯, 여드름 흉터, 기미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멜라닌 생성을 늦춤으로써 피부 잡티제거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건강한 위생습관 및 가정요법

얼굴, 몸, 머리카락을 정기적으로 클렌징하면 피부의 과도한 오일, 먼지 및 박테리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과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너무 많은 클렌징은 오히려 피부를 더욱 더 자극할 수 있다.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로 인한 결점은 가정 요법으로도 치료 가능하다. 예를 들어, 알로에 베라 및 사과식초를 사용하는 것이 피부 잡티제거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피부 잡티제거 방법 5가지

5.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피부 잡티제거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왜냐하면, 어떤 음식을 먹고 제대로 노폐물을 방치하느냐에 따라서, 피부 활력이 조금 달라지기 때문이다.

또한, 비타민C와 E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피부가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결론, 피부 잡티제거 방법 5가지

피부 잡티제거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기미나 잡티를 제거하는데 레이저가 가장 빠르기는 하지만, 비용적인 문제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꺼려한다.

기미치료 등 비용 걱정하지말고, 색소침착 제거크림을 꾸준히 바르면서 식습관 및 생활습관만 바르더라도 더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