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산제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엽산제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엽산은 많은 보충제와 비타민 식품에서 발견되는 비타민B이다. 엽산의 합성 형태로써, 엽산제는 신체에서 새로운 세포를 만들고 DNA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 평생동안 엽산제를 먹어야할 정도로 몸에 좋다고 할 수 있다.

엽산제 복용은 임신 전과 임신 중에 특히 중요하다. 성장하는 아기의 적절한 장기발달에 중요하며, 연구에 따르면 임신 전에 엽산제를 복용하는 경우 이분 척추, 뇌척수 및 무뇌증 등을 막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엽산제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엽산제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엽산제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미국에서만 매년 약 3,000명 아기가 신경관 결손으로 태어난다. 신경관은 임신 28일 후에 척수와 뇌로 발전하는데, 신경관이 제대로 닫히지 않으면 신경관이 문제가 생기게 된다.

무뇌증은 뇌가 제대로 발달하지 못하며, 무뇌증으로 태어난 아기는 죽는다. 연구에 따르면, 엽산제를 꾸준히 먹는 것만으로 심장 결함이나 출생 전에 심장이나 혈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엽산제가 구순열 및 구개열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임산부에게 먹어라고 하는 것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엽산제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엽산은 얼마나 필요할까?

모든 임산부는 매일 최소 600mcg 엽산을 섭취해야한다. 대부분 엽산제에는 많응 양의 엽산이 포함되어있다. 신경관 결함을 예빵할 수 있는 충분한 엽산이 있는지 확인해야하는데, 임신을 계획하거나 가임기 여성은 매일 400mcg 섭취해야한다.

신장질환, 투석, 적혈구 질환, 간 질환, 매일 술을 먹는 사람, 제2형 당뇨병, 간질, 루푸스, 건선, 류마티스 관절염 등 있는 사람에게는 임산부뿐만 아니라 엽산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엽산제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음식에서 충분한 엽산을 얻을 수 있을까?

천연 엽산은 채소, 사탕무, 브로콜리 등을 포함한 음식에서 발견된다. 음식만으로 충분한 엽산을 얻을 수 있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엽산제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 초기에 입덧이 있는 경우 필요한 엽산을 얻기 위해 충분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충분한 엽산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엽산제 또는 엽산이 함유된 비타민을 복용할 것을 권장한다.

그러나, 매일 1,000mcg 이상의 엽산을 섭취해서는 안되니 조심해야한다.

 

결론, 엽산제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엽산제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다. 엽산제는 많이 먹지만 않으면 부작용은 없다. 또한, 횬으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주변에서 추천하는 이유도 다양하다.

엽산제 복용시간은 아무떄나 섭취하여도 상관없으며, 복용방법은 음식이나 비타민 등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하루 1,000mcg만 넘지 않으면 몸에 좋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