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에서 기미 제거 말고, 자연요법 7가지

피부과에서 기미 제거 말고, 자연요법 7가지

기미나 주근깨는 피부의 황갈색 또는 밝은 갈색 반점이다. 멜라닌 색소를 포함해 피부세포 클러스터로 구성되어있으며, 여드름과 달리 평평하다. 기미는 아프거나 해롭지 않으며, 주로 피부과에서 기미를 제거하기도 한다.

주근깨는 대부분 유전이며 주로 태양 노출에 의해 유발된다. 피부과에서 기미제거 비용을 보고 흠칫 놀랐다면, 이 글을 통해, 자연요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피부과에서 기미 제거 말고, 자연요법 7가지

 

1. 선크림

선크림은 기존의 기미를 제거하지는 못하지만 새로운 주근깨나 기미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흐린날에도 1년 내내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외선 차단제는 SPF가 30이상 되어야하며, 외출하기 최소 15분 전에 맨살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구너장한다. 또한, 2시간마다 그리고 수영이나 과도한 땀을 흘린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다시 바르도록 하자.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미백 크림

미백크림 또는 표백 크림이라고도 불리는 페이딩 크림은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 있다. 대부분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의 어두운 부분을 밝게 해주는 하이드로퀴논 성분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기미 제거를 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염증, 건조함, 발열, 물집 그리고 피부변색이 있다. 미국 FDA에 따르면 하이드로 퀴논이 2%까지 함유된 제품은 안전한 것으로 밝혀졌다.

 

피부과에서 기미 제거 말고, 자연요법 7가지

3. 레티노이드 크림

레티노이드 크림은 비타민A 화합물이다. 햇볕에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주근깨를 완화하는데 사용된다. 연구에 따르면, 레티노이드는 자외선B 방사선을 흡수하여 광보호를 제공할 수 있기 떄문에 피부과에서 기미를 제거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새로운 주근깨가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레티노이드 크림은 처방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홍반, 건조함, 피부 발진, 필링 그리고 감광도가 있다.

 

4. 케미컬 필

케미컬 필링은 피부과에서 기미를 제거할 필요없고 집에서도 충분히 가능하다. 화학적 용액을 사용하여 손상된 피부 부위를 각질 제거하고 벗겨낸다. 주근깨를 제거하기 위해 글리콜산 또는 트리클로로 아세트산이 함유된 적당한 피부 껍질이 중간층을 관통한다.

화학적 박피는 일시적으로 다음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한다. 따끔거림, 홍반, 짜증, 딱딱함, 부종 등이 나타난다. 중간정도의 피부 각질이 치유되는데 약 2주가 걸린다. 매일 피부를 꺠끗하게 그리고 연고를 발라야한다.

최대 2주동안 처방된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고 피부가 아물때까지 햇볕을 피해야한다

 

5. 꿀

꿀과 소금 또는 설탕을 섞어 스크럽을 만든다. 꿀은 색소 침착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과에서 기미 제거를 할 수 없다면, 꿀과 소금을 섞어 조금 사용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피부과에서 기미 제거 말고, 자연요법 7가지

6. 레이저 치료

피부과에서 기미제거 치료비용이 있다면 레이저 치료를 적극 추천한다. 레이저는 주근깨 치료에 효과적이며, 대부분 60% 이상이 호전증상을 겪은 것으로 밝혀졌다.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다음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가려움, 부종, 홍반, 딱딱함, 감염 그리고 피부색의 변화다. 구강 포진의 병력이 있는 경우 레이저 치료를 받기 전 바이러스 약물을 복용해야한다.

레이저가 입 주변의 헤르페스의 발적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이다. 레이저 치료를 통해서 회복하는데 최대 2주가 소요되며, 단점으로는 비용이 조금 비싸다는 것이다.

 

피부과에서 기미 제거 말고, 자연요법 7가지

7. 냉동 수술

액체 질소형태의 극한 온도를 사용하여 비정상적인 피부세포를 동결 및 제거하게 된다. 냉동 수술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마취가 필요없어, 회복 시간이 불필요하다. 피부과에서 기미제거하는 방법으로는 냉동 수술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일 것이다.

 

결론, 피부과에서 기미 제거 말고, 자연요법 7가지

피부과에서 기미 제거 말고, 자연요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치료비가 비싸기 때문에 대부분 권장을 하지 못한다. 연고나 크림을 통해서 개선할 수는 있다.

하지만, 집에서 자연요법을 하다가 더 이상 주근깨나 기미를 보기 싫다면 피부과에 방문하여 피부과 기미제거 견적을 받고 치료를 받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