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증강 자연적인 9가지 방법

면역력 증강 자연적인 9가지 방법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싶다면 몸이 질병과 싸우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아는지 중요하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 처럼 말처럼 쉽지는 않지만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변화하는 것만큼 면역력 증강을 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면역력 증강 자연적인 9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면역력 증강 자연적인 9가지 방법

 

1. 충분한 수면

수면과 면역력은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있다. 부적절하거나 적은 수면은 질병에 대한 더 높은 감수성과 관련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6시간 미만으로 자는 사람은 이상으로 자는 사람보다 면역력이 낮다는 결과가 있다.

적절한 휴식을 취하면 자연 면역이 강화될 수 있다. 면역 체계가 질병과 더 잘싸울 수 있도록 아플때 더 많이 잠을 자는게 중요하다. 매일 밤 7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면역력 증강을 할 수 있다.

수면에 문제가 있는 경우, 블루라이트를 피하고 바이오리듬을 최적화해야한다. 수면 위생도 매우 중요하며,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거나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식물성 식품 섭취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 콩과 같이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면 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해당 항산화제는 신체에 높은 수준으로 축적될때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이라는 불안정한 화합물과 싸우면서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만성 염증은 심장병, 알츠하이머 및 특정 암을 포함해 건강상태와 고나련이 깊다. 장내 미생물 군집 또는 장내 건강한 박테리아 군집에 공급한다.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C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감기기간을 줄일 수 있다.

 

면역력 증강 자연적인 9가지 방법

3. 더 건강한 지방 섭취

올리브 오일과 연어에서 발견되는 건강한 지방은 염증을 줄여 병원균에 대한 신체의 면역 반응을 증강시켜준다. 낮은 수준의 염증은 스트레스나 부상으로 인한 반응이지만, 만성 염증은 면역 체계를 억제할 수 있다.

항 염증성이 강한 올리브 오일은 심장병 및 제2형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 위험 감소와 관련이 깊다. 항염증 특성은 신체가 질병을 유발하는 해로운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와 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면역력 증강 자연적인 9가지 방법

4. 발효식품 및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 섭취

발효식품에는 소화관을 채우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유익한 박테리아가 풍부하다. 면역력 증강에 좋은 음식은 요구르트, 양배추, 김치, 케피어, 낫토가 포함된다.

연구에 따르면 장내 박테리아는 면역 세포가 정상 세포, 건강한 세포 및 해로운 침입 세포를 구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발효 식품을 정기적으로 먹지 않는 경우,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5. 설탕 제한

연구에 따르면, 설탕을 과다 섭취하는 것만으로 과체중 및 비만에 불균형하게 기여할 수 있다. 비만은 병에 걸릴 위험을 증가시킨다. 연구에 따르면, 설탕 섭취를 줄이면 염증이 줄어들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어, 제2형 당뇨병 및 심장병과 같은 만성 건강 상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설탕 섭취량을 일일 칼로리의 5% 미만으로 제한을 하여도, 면역력 증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6. 적당한 운동

장기간 격렬한 운동은 면역 체계를 억제할 수 있다. 그러나, 적당한 운동은 면역력을 증강할 수 있다. 적당한 운동을 한번만해도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다.

규칙적이고 적당한 운동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 세포가 정기적으로 생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1주당 최소 150분 정도의 적당한 운동을 목표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 증강 자연적인 9가지 방법

7. 수분 유지

수분 공급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막는 것은 아니지만 탈수를 예방하는데 큰 동무이 된다. 탈수는 두통을 유발하고 신체활동, 집중력, 기분, 소화 및 심장 및 신장 기능을 방해해 면역력을 떨어뜨린다.

탈수를 예방하려면, 소변이 옅을정도로 매일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차와 주스도 수분을 공급하지만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물을 꾸준히 마셔 면역력 증강을 하여야 한다.

 

8.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는 것이 면역력 증강에 큰 도움이 된다. 장기적인 스트레스는 염증을 촉진하고 면역 세포 긴으의 불균형을 촉진한다. 스트레스 관리에는 명상, 운동, 요가 및 마음 챙김 등을 통해 꾸준히 관리 해야한다.

 

9. 영양제 섭취

비타민C, 비타민D, 아연, 마늘 등 영양제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것을 섭취하는 것이 면역력 증강을 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자 다양한 방법일 수 있다. 현대인들은 영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영양제 섭취를 꼭 하도록 하자.

 

결론, 면역력 증강 자연적인 9가지 방법

면역력 증강 자연적인 9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면역력 증강에 좋은 음식이나 식품을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주사 보다는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며 꾸준한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꾸준히 생각하고 실천한다면, 감기나 독감 등 쉽게 걸리지 않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