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단백질 식단 추천하는 이유

아침 단백질 식단 추천하는 이유

단백질은 체중 감량에 핵심 영양소라고 할 수 있다. 식단에 더 많은 단백질을 추가하면 체중을 줄이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은 식욕을 억제하고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나, 아침 단백질 식단은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인 체중감량 팁이라고 할 수 있다.

아침 단백질 식단을 추천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특히나 건강에 매우 좋기 때문이다. 이 글을 통해, 아침 단백질 식단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침 단백질 식단 추천하는 이유

 

아침 단백질 식단을 추천하는 이유

아침에 단백질로 식사를 하는 것은 집중도를 올릴 수 있다. 체중에 영향을 미치지 않더라도, 체중감량에 매우 친화적이기 때문이다. 단백질이 중요한 이유는 지방이나 탄수화물에 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단백질은 더 오래 포만감을 유지한다.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섭취를 총 칼로리의 15%에서 30%를 늘리면 하루에 441칼로리를 적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25% 이상으로 늘리는 경우 야식을 절반이나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단백질은 장기적으로 체중 감량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침 단백질 식단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의 체중을 50% 이상 줄였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아침 단백질 식단 추천하는 이유

고단백 아침 식사는 포만감을 준다

아침 식사 단백질이 식습관에 미치는 영향은 배고픔을 줄이고 하루 중 135칼로리 이상을 저게 섭취하도록 도와준다는 것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 식사를 하면 음식 동기와 보상 중심 행동을 제어하는 뇌의 신호가 감소한다.

아침 단백질 식단은 포만감을 느끼는데 도움이 된다. 식욕을 억제하는 신호를 활성화하여 욕망과 과식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배고픔 호르몬 그렐린 감소를 유발해 호르몬을 변화 시킨다.

 

체중과 뱃살에 도움

아침 단백질 식단이 식욕과 배고픔을 줄여준다. 또한,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식이 단백질은 복부 지방과 반비례하여 고품질 단백질을 섭취할수록 복부 지방이 적다.

연구에 따르면, 곡물 기반 아침 식사를 계란 기반 식사로 대체한 경우 3개월동안 훨씬 더 많은 체중감소로 이어졌다. BMI가 61%감소하고, 체중이 65%가 감소하였으며 허리 치수가 34% 감소하였다.

 

아침 단백질 식단 추천하는 이유

신진 대사 향상

신진 대사 속도를 높이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므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단백질은 훨씬 더 많은 칼로리를 사용한다. 탄수화물이나 지방을 섭취하는 것보다 단백질을 섭취함으로써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단백 아침 식사로 인해 100칼로리 이상을 소모하며, 근손실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체중감소와 함께 발생하는 신진대사 감소를 부분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결론, 아침 단백질 식단 추천하는 이유

아침 단백질 식단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다. 아침이던 저녁이던 단백질 식단으로 구성한다는 것이 체중감소 및 뱃살을 줄이는데 큰 영향을 준다.

좋은 식단과 꾸준한 운동만으로도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더 오래 그리고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