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틴 효과 먹어야하는 이유 9가지

프로틴 효과 먹어야하는 이유 9가지

지방과 탄수화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과학적인 근거가 부족한 상태이다. 그러나, 프로틴 효과는 누구나 공감을 한다. 대부분, 프로틴 결핍으로 인해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지만 부족한 경우가 많다. 프로틴 효과는 체중감소부터 신진대사 건강 개선까지 다양한 영향을 준다.

이 글을 통해, 프로틴 효과 먹어야하는 이유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프로틴 효과 먹어야하는 이유 9가지

 

1. 식욕 및 배고픔 감소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세가지 영양소는 다양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친다. 연구에 따르면, 프로틴 효과가 가장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더 적은 음식으로 더 많은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준다.

단백질이 배고픔 호르몬인 그렐린 수치를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펩타이드도 줄여준다. 연구에 따르면, 체중이나 복부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및 지방의 일부를 프로틴으로 섭취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근육 및 파워 증가

프로틴 효과는 대부분 근육 구성에 있다. 적절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경우 근력 운동을 할때 근육량을 유지하고 근육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근육량과 근력이 증가할 수 있다. 신체적으로 활동적이거나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경우에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프로틴 섭취를 높게 유지하는 경우 체중 감량시 근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3. 뼈에 좋다

단백질은 뼈에 좋다. 연구에 따르면, 동물성 단백질을 포함해 프로틴 효과로 뼈 건강에 매주 좋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골량을 더 잘 유지하는 경향이 있어 골다공증 및 골절 위험을 낮춰준다.

폐경 후 골다공증 위험이 높은 여성에게 특히 중요하다.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고 이러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대표적인 프로틴 효과라고 할 수 있다.

프로틴 효과 먹어야하는 이유 9가지

 

4. 야식 예방

음식에 대한 식욕은 일반적인 배고픔과는 매우 다르다. 신체 에너지나 영양소가 필요한 것이 아닌 뇌의 호르몬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다. 야식 예방하기 위해서는 프로틴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을 25% 칼로리로 늘리면 욕구가 60% 감소하고 밤에 야식을 먹고 싶은 욕구가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한다. 대표적인 프로틴 효과라고 할 수 있다.

프로틴 효과 먹어야하는 이유 9가지

 

5. 신진대사 촉진 및 지방 연소 증가

단백질을 먹음녀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다. 영양소를 소화하고 사용하기 위해 칼로리를 쓰기 떄문이다. 모든 음식이 동일한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 프로틴 효과로 지방이나 탄수화물보다 더 높은 열 효과를 나타낸다.

고단백 섭취는 신진대사를 높이고 칼로리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로 인해, 매일 소모되는 칼로리가 100kcal 이상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6. 혈압을 낮춰준다

고혈압은 심장마비, 뇌졸중 및 만성 신장 질환의 주요 원인이다. 프로틴 효과로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 식단은 혈압을 낮추는 것 외에도 나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프로틴 효과 먹어야하는 이유 9가지

 

7. 체중 감량 유지

고단백 식단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칼로리 섭취와 욕구를 감소시켜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사람들에게 거의 체중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 연구에 따르면, 프로틴 효과로 칼로리 제한 등 지방 손실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8. 건강한 신장 유지

많은 사람들이 프로틴 부작용으로 신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단백질 섭취를 제한하면 기존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건강한 신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 식단은 신장 질환이 없는 사람에게 해로운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한다.

프로틴 효과 먹어야하는 이유 9가지

 

9. 회복력 및 건강 유지

단백질은 부상 후 신체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프로틴 효과롱조직과 기관의 주요 구성 요소를 형성하기 떄문에 완벽하기 때문이다. 또한,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노화로 인해 근육이 점차 약화되는 경우가 있는데, 가장 심각한 경우에는 근육 감소증을 유발할 수 있다. 노인들의 연약함, 골절 및 삶의 질 저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노화와 관련된 근육을 줄이고, 근육 감소증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중의 하나이다.

 

결론, 프로틴 효과 먹어야하는 이유 9가지

프로틴 효과 먹어야하는 이유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프로틴 쉐이크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하루 일일 권장량에 따라 마셔야 프로틴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먹는법은 그냥 한 스쿱에 물 조금만 타서 먹으면 그게 섭취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쉐이크가 입에 맞지 않는다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해 꾸준히 먹는 것이 도움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