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에 좋은 스무디 10가지

당뇨병에 좋은 스무디 10가지

당뇨병이 있다고 해서 모든 음식을 못먹는 것은 아니다. 한가지 좋은 선택은 영양은 많지만, 칼로리가 적은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과일 및 채소를 많이 먹는 것만으로도 당뇨병관리에 매우 좋다. 혈당을 높이지 않기 때문이다.

스무디를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뼈를 강화하고 장내 세균을 제공하기 위해 칼슘과 프로바이오틱스 등 풍부한 유제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당뇨병에 좋은 스무디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당뇨병에 좋은 스무디 10가지

 

1. 슈퍼푸드 스무디

항산화가 풍부한 베리, 아보카도의 건강한 지방, 채소 및 단백질 등 모든 것이 다 들어있는 스무디이다. 스테비아 가당과 같이 설탕이 적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베리 요거트를 구입할때 조심하도록 하자.

슈퍼푸드 스무디는 약 404칼로리 정도 하므로 당뇨병에 좋을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저탄수화물 딸기 스무디

저탄수화물 딸 기 스무디는 당뇨병을 직접 앓고 있던 사람에게서 탄생한 레시피다. 맛이 좋을뿐만 아니라 혈당에 큰 피해를 주지 않는다. 두유와 그릭 요거트는 설탕을 많이 첨가하지 않아도 크리미하게 맛있다. 치아씨드 한 스푼을 넣는 것만으로도 섬유질을 더 늘릴 수 있다.

당뇨병에 좋은 스무디 10가지

 

3. 베리 블래스트 스무디

베리 블래스트 스무디는 달콤하지만 혈당 지수가 낮은 스무디다. 베리가 타르트라면 코코넛 밀크와 망고가 자연적인 단맛을 더해준다. 또한, 아마씨에서 나오는 건강한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할 수 있다.

 

4. 복숭아 스무디

복숭아 스무디는 5가지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칼슘이 풍부하고 무게를 덜어줄 만큼 가볍다. 치아씨드 1큰술을 추가하고 섬유질이 많은 복숭아 껍질채 만드는 것이다. 더 맣은 섬유질이 스무디에 도움이 된다.

 

5. 존 그린 스무디

존 그린 스무디는 녹색 채소 및 시금치가 들어가지만 신선한 따릭와 초콜릿 파우더로 만들어지는 음료라고 할 수 있다. 인공 감미료를 피하려면 스테비아 또는 에리스리톨 가당 단백질 분말을 선택하자. 치아씨드와 호박씨드는 풍부한 질감, 섬유질 및 오메가3 지방산을 추가한다.

당뇨병에 좋은 스무디 10가지

 

6. 그린 스무디

그린 스무디는 채소나 샐러드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 가장 적합한 스무디이다. 그린 스무디에 영양이 풍부한 케일 또는 시금치와 사과 그리고 배와 균형을 이룬 스무디라고 할 수 있다. 라임 주스와 민트가 블렌드를 보완하여 풍미와 신선함을 더한다.

 

7. 스니커즈 스무디

스니커즈와 같은 초콜릿 및 땅콩 맛을 먹고 싶다. 하지만 혈당이 치솟는 게 걱정이 된다면, 스니커즈 스무디를 먹어보자. 인공감미료를 줄이고 무설탕 카라멜시럽과 카라멜 추출물을 추출하여 만든 스무디이다.

 

8. 시금치 스무디

치아씨드, 코코넛 및 시금치와 섞은 스무디는 탄수화물 5g만 포함되어있다. 탄수화물을 줄이려면 무가당 가벼운 코코넛 밀크를 사용하자. 단맛을 더하기 위해 분말 스테비아를 조금 넣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당뇨병에 좋은 스무디 10가지

 

9. 오트밀 조식 스무디

풍성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오트밀과 칼륨 및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은 당뇨병에 매우 좋다. 익히지 않은 귀리는 장내 박테리아의 훌륭한 연료 공급원인 저항성 전분을 제공하며 인슐린 수치를 개선한다.

작은 바나나를 사용하여 할당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만들어야하며, 탄수화물을 더 줄이기 위해서는 탈지유 대신 무가당 아몬드 또는 두유를 사용하자.

당뇨병에 좋은 스무디 10가지

 

10. 베리 너트 밀크 쉐이크

견과류는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한 요소이며, 가장 영양가있는 품종, 아몬드 및 호두를 이용해 만드는 스무디이다. 또한, 케일에서 채소를 우유에서 칼슘을 딸기에서 산화방지제를 얻으며, 탄수화물이 45g 밖에 안한다.

 

결론, 당뇨병에 좋은 스무디 10가지

당뇨병에 좋은 스무디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스무디 만드는법은 다 다르며, 레시피에 따라서 블랜더도 좋은 것을 구매하여 쓰는 것도 나쁘지 않다.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질 수 있으며, 원액으로 먹는 것보다는 다른 것들과 섞어서 먹는 것이 당뇨병에 도움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