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몸살 증상, 치료 및 예방법

감기몸살 증상, 치료 및 예방법

감기와 독감은 처음에 비슷하게 보이며, 둘 다 호흡기 질환이다. 그러나, 감기몸살과 독감은 일반적인 증상은 비슷하다. 예를 들어, 콧물, 코막힘, 재채기, 몸살 및 일반적인 피로가 있다. 감기몸살은 추가적인 건강 상태나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독감은 부비동 및 귀 감염, 폐렴 및 패혈증을 유발한다.

감기몸살인 경우 면역력이 떨어진 것이기 때문에 증상을 치료하기만 하면 된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감기약을 먹거나, 수분을 유지하거나 충분한 휴식이 포함된다.

독감에 걸린 경우, 바이러스주기 초기에 독감 약을 복용하면 나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감기몸살 증상,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감기몸살 증상, 치료 및 예방법

 

감기몸살 증상

감기몸살 증상이 나타나면 일반적으로 며칠이 걸린다. 비강 증상으론느 충혈, 부비동 압력, 콧물, 코 막힘, 후각, 재채기, 비강 분비물 등이 있다. 또한, 두통, 목쓰림, 기침, 피로, 오한, 몸살, 미열, 심호흡 곤란 등 다양하게 증상이 나타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감기몸살 증상, 치료 및 예방법

 

감기몸살 치료법

1. 비처방 의약품

감기에 사용하는 일반적인 의약품은 주로 충혈 완화제, 항히스타민제 및 진통제가 있다. 일반적으로, 감기는 심각한 질병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비처방 의약품을 먹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감기몸살을 예방할 수 있다.

 

2. 가정요법

감기몸살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소금물로 양치질, 휴식 및 수분 유지를 하는 것이다. 에키네시아와 같은 허브는 감기 증상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직접적인 치료를 하는 것보다는 증상을 완화하고 관리하기에 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감기몸살 지속성은?

감기는 상부 호흡기관의 바이러스 감염이다. 바이러스는 항생제로 치료할 수 없다. 대부분 감기몸살과 같은 바이러스 경로를 막을 수 없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균 감기는 7~10일 동안 지속된다.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예를 들어, 담배를 피우거나 천식이 있는 사람들은 증상을 더 오래 경험할 수 있다.

감기몸살 증상이 7~10일 이내에 없어지지 않는 경우 독감이나 패혈성 인두염 그리고 요즘에는 코로나 바이러스일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감기몸살 증상, 치료 및 예방법

 

감기몸살 예방법

감기는 매우 사소하지만 생활의 질을 떨어뜨린다. 독감처럼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백신을 맞을수는 없으나, 미리 예방하는 것은 가능하다.

  • 손을 씻는다: 비누와 물은 세균의 확산을 가장 빠르게 막을 수 있다. 비누가 싫다면, 평소에 손소독제만 꾸준히 발라도 감기몸살은 막을 수 있다.
  • 유산균 섭취: 요거트와 같은 박테리아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거나 매일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를 섭취하자. 장내 세균 군집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된다.
  • 아픈 사람을 피해라: 아픈 사람들 경우, 직장이나 학교에 가지 말아야한다. 사무실이나 교실과 같이 좁은 공간에서 세균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결론, 감기몸살 증상, 치료 및 예방법

감기몸살 증상,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빨리 낫는법은 그냥 좋은 음식 및 수면을 취하면 빨리 나을 수 있다. 몸살에 걸리기 시작하면 근육통, 복통, 구토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감기몸살 증상이 시작되는 경우 좋은 음식, 좋은 차를 먹어 빨리 낫는 것을 우선으로 해야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