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콜레스테롤, 과연 안전할까?

치즈 콜레스테롤, 과연 안전할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 건강검진에서 진단을 받는 경우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치즈는 높은 콜레스테롤과 매우 관련이 있다. 콜레스테롤, 포화 지방 및 치즈와 같은 좋은 음식들 중에서 어떻게 식단을 짜냐에 따라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치즈 경우 얼그레이차와 같이 먹으면 관절연골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치즈 콜레스테롤, 과연 안전할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치즈 콜레스테롤, 과연 안전할까?

 

포화지방 vs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 자체가 몸에 나쁜 것은 아니다. 혈액을 통해 흐르는 지방에서 발견되는 물질로써, 오히려 건강한 세포를 만들기 위해서는 콜레스테롤이 필요하다. 치즈 콜레스테롤도 그중 하나이다.

콜레스테롤에는 저밀도 지단백과 고밀도 지단백이 있다. 저밀도 지단백은 혈관에 축적되면서 찌꺼기를 쌓는 것이다. 고밀도 지단백은 신체 조직에서 간으로 이동하면서 좋은 성분을 이동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반면에, 포화지방은 식품의 지방 함량을 말한다. 동물성 제품에서 만드는 것이며, 포화 지방이 너무 많으면 혈중 저밀도 지단백이 높아지는 것으로 위험한 것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치즈 콜레스테롤 수치

치즈의 콜레스테롤 수치는 다양한 종류와 브랜드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치즈는 동물성 기원의 식품이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을 수 있다.

그러나 치즈에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치즈 100g당 평균 콜레스테롤 함량은 약 70~110mg 정도이다.

하지만 이 값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실제 제품에 따라 콜레스테롤 함량은 다를 수 있다.

 

치즈 콜레스테롤, 과연 안전할까?

고 콜레스테롤 증상 및 합병증

높은 콜레스테롤은 특정 증상과 생각보다 관련이 없다. 미국심장협회에 따르면, 심장 혈관 질환으로 진단되지 않은 20세이상 사람들이 매년 정기검사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높은 콜레스테롤이 동맥에 콜레스테롤 및 기타 물질이 축적될 수 있다. 이러한 상태를, 죽상 경화증이라고 하며 동맥을 통해 혈류를 늦추고 혈전 및 기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담낭암 통증, 가슴 통증, 심장마비, 뇌졸중이 있다. 고 콜레스테롤과 심장병을 일으키는 요인은 식이요법뿐만 아니라 유전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다.

 

치즈 콜레스테롤, 과연 안전할까?

치즈를 먹고 콜레스테롤 관리법

치즈를 먹으면서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치즈는 버터의 지방과 동일한 양에 비해 저밀도 고단백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지 않았다.

비타민 E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루에 무엇을 먹든지 간에 포화지방이 18g 미만만 유지하면 된다. 하루 일일 권장량에 따라 섭취만 하여도 치즈 콜레스테롤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

 

결론, 치즈 콜레스테롤, 과연 안전할까?

치즈 콜레스테롤, 과연 안전할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결론은 적당량만 먹으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식단의 주요 목표를 포화지방, 트랜스 지방 및 콜레스테롤 양을 줄이는 것이 좋다.

매일 운동을 하고 체중 관리를 하는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출 수 있다.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은 체중감량에 동무이 되며,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다. 심장과 폐를 강화시킨다.

건강한 체중에 도달하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지방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닌 다양한 것을 골고루 먹는 경우 충분히 치즈 콜레스테롤 걱정할 필요 없이 건강해질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