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농증 비염 증상 5가지 및 예방법

축농증 비염 증상 5가지 및 예방법

의학적으로 부비동염은 비강이 감염되고 부어오르고 염증이 생길때 말한다. 이것을 흔히, 축농증 비염이라고도 한다. 부비동염은 일반적으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다른 상부 호흡기 증상이 사라진 후에도 종종 지속된다. 어떤 경우에는, 곰팡이가 부비동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축농증 비염 증상 5가지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축농증 비염 증상 5가지 및 예방법

 

축농증 비염 만성 vs 급성

축농증 빙며은 4주 미만으로 짧은시간동안 지속된다. 급성 감염의 경우 감기 또는 기타 호흡기 질환으로 인해 발생한다. 만성 축농증 경우 12주 이상 지속되거나 재발한다. 안면통증, 비강 분비물, 울혈 등 증상이 나타난다.

만성이나 급성 등 공통으로 증상이 나타난다. 축농증 비염이 심해지는 경우 원인을 찾고 치료를 꾸준히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축농증 비염 증상 5가지 및 예방법

축농증 비염 통증

축농증 비염 통증은 흔한 증상이다. 눈 위와 아래뿐만 아니라 코 뒤에 여러가지 부비동이 있는데, 감염이 걸리는 경우에 상처를 계속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염증과 부종은 부비동 감염을 심하게 한다. 이마, 코 양쪽, 윗턱과 치아 등 통증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다.

 

축농증 비염 증상 5가지 및 예방법

축농증 비염 증상

1. 비강 분비물

축농증 비염이 생기는 경우 비강 분비물 때문에 자주 코를 풀어야 할 수 있다. 분비물은 감염된 부비동에서 나오고 비강으로 배출된다. 분비물은 코를 우회하여 목 뒤쪽으로 배출된다. 간지럼, 가려움증 또는 목이 아플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을 후비루라고 하며, 잠을 자려고 누웠을때 밤에 기침을 하거나, 일어났을때 기침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목소리가 쉰 목소리로 변하는 경우가 많다.

 

2. 코막힘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코를 통해 호흡이 매우 제한된다. 감염으로 인해 부비동과 비강이 붓는다. 비강이 부음으로써 평소만큼 냄새나 맛을 못느낀다. 또한, 목소리가 거칠어 지는 것이 축농증 비염의 특징이다.

 

3. 부비동 통증

축농증 및 비염에 걸리는 경우 압력과 붓기가 두통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부비동 통증은 귀 통증, 치아 통증 및 턱과 뺨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부비동 두통은 체액이 모이기 때문에 아침에 영향이 크다. 또한, 환경의 기압이 갑자기 변하면 두통이 악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4. 인후통 및 기침

축농증 비염으로 인해 나오는 분비물이 목 뒤쪽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장기간에 걸쳐 자극을 유발한다. 지속적이고 성가신 기침을 유발하며, 잠자리에 들때나 침대에서 일어났을때 가장 심해진다.

또한, 수면을 어렵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똑바로 수면을 취하거나 고개를 들어 올리면 기침 빈도와 강도를 줄일 수 있다.

 

5. 인후통과 쉰 목소리

축농증과 비염으로 인해 후비루는 목이 매우 아프다. 보통 가려움으로 시작되어, 계속해서 악화되는 현상을 보인다. 감염이 지속되면 점액이 목을 자극하여 염증을 일으키고 목이 아프며 목소리가 쉬는 증상을 보여준다.

 

축농증 비염 증상 5가지 및 예방법

축농증 비염 예방법

코와 부비동 자극을 피하는 것부터 하면 축농증 비염을 줄일 수 있다. 특히나, 담배 연기는 부비동염에 걸리기 쉽다. 흡연ㅇ느 코, 입, 목, 호흡기의 보호 요소를 손상시킨다. 급성 및 만성 부비동염의 발병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단계가 될 수 있다.

손을 자주씻자. 감기와 독감 시즌에는 부비동이 자극 받거나 손의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에 감염되지 않도록 하자. 지속적인 축농증 비염 증상을 일으키는 경우 알레르기 치료를 바로 받자.

 

결론, 축농증 비염 증상 5가지 및 예방법

축농증 비염 증상 5가지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차이점은 비슷하며 급성이냐 만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평소에, 좋은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걸릴 수가 없다.

축농증 및 비염을 가지고 있는 경우 피해야할 음식을 분류하고, 민간요법이나 항생제 등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