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미백 시술 부작용 및 예방법은?

피부 미백 시술 부작용 및 예방법은?

피부 미백 시술은 피부의 어두운 부분을 밝게하거나 전체적으로 더 밝은 안색을 얻기 위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인 미백 제품으로는 표백크림, 비누, 영양제 및 레이저와 같은 시술이 포함된다. 피부 미백에는 건강상 이점이 없으며, 심해지는 경우 부작용과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피부 미백 시술 부작용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피부 미백 시술 부작용 및 예방법은

 

피부 미백 작동 원리

피부 미백은 피부의 멜라닌 농도 또는 생성을 감소시킨다. 멜라닌은 멜라닌 세포라고 불리는 세포에서 생성된다. 피부의 멜라닌양은 대부분 유전학에 의해 결정된다. 피부가 어두운 사람의 경우 멜라닌이 더 많으며, 호르몬, 햇빛 및 특정 화학 물질로 인해 멜라닌 생성에 영향을 미친다.

하이드로퀴논과 같은 피부 미백크림을 바르면 멜라닌 세포수가 감소한다. 피부 미백 시술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으나, 긍정적인 영향보다는 부정적인 영향이 더 클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피부 미백 시술 부작용 및 예방법은

 

피부 미백 부작용

많은 국가에서 피부 미백 제품이나 시술과 관련하여 위험때문에 사용을 금지하였다. 특히나 FDA 허가 또는 처방전없이 살 수 있는 피부 미백제품은 전혀 안전하지 않고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대표적인 부작용은 아래와 같다.

1. 수은 중독

피부 표백크림 및 미백 시술 또한 수은 독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피부 미백크림 중 거의 12% 이상이 수은을 함유하고 있다. 수은 중독은 고혈압, 피로, 민감성, 신부전이 있다.

또한, 피부 미백시술을 할때는 무리가 없지만, 끝나고 더 하얘지겠다는 생각에 피부 미백 크림을 더 바르는 경우에는 큰일나는 것이다.

 

2. 피부염

연구 및 보고서에 따르면 피부 표백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염에 접촉하는 것과 매우 관련이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피부 발적, 물집, 피부 궤양, 두드러기, 부종, 가려움이 있다.

 

3. 스테로이드 여드름

코르티코 스테로이드가 함유된 피부 표백크림은 스테로이드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스테로이드 여드름은 대부분 가슴에 나지만, 장기간 사용하는경우 등, 팔 그리고 다양한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융기, 여드름 흉터 등이 있으며 피부 미백시술로도 되돌리기는 불안정하기 때문에 무조건 금지해야한다.

피부 미백 시술 부작용 및 예방법은

 

피부 미백시술 효과

피부 미백이 특별한 건강상의 이점은 없지만, 특정 피부상태를 치료하는데 사용하면 피부에 바람직한 미용효과를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외선 손상, 노화 및 호르몬 변화로 인한 다크 스팟을 줄일 수 있다.

특히나 검버섯, 기미, 주근깨, 습진 및 건선으로 인한 염증을 줄일 수 있다. 또한, 피부 미백시술은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드름 치유 후 붉거나 어두운 부분을 개선할 수 있다.

 

결론, 피부 미백 시술 부작용 및 예방법은?

피부 미백 시술 부작용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피부 미백 레이저는 미백이 아닌 표피를 걷어내는 것이다. 시술이나 치료를 받게 되는 경우 부작용을 동원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한다.

평소에 피부 미백관리를 하려면,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만 지키더라도 피부가 좋아질 수 있다. 레이저도 한번쯤은 괜찮을 수 있지만, 수분관리 및 자외선 차단제만 꾸준히 발라도 좋아질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