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트임 제거 가정요법 5가지

살트임 제거 가정요법 5가지

살트임 또는 튼살이라고 하는 것은 성장이나 체중 증가로 인해 피부 모양이 빠르게 변할때 발생한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며, 성별 상관없이 튼살이 생길 수 있다. 임신과 사춘기는 인생에서 살트임이 생기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주변 피부층과 다르게 피부에 얇은 빨간색 또는 보라색 선으로 나타나며, 결국 살트임은 흰살이 더 해지게 된다.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튼살을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글을 통해, 살트임 제거 가정요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살트임 제거 가정요법 5가지

 

살트임 제거 가정요법 5가지

1. 비타민 A

비타민A는 레티노이드라고 하며, 해당 성분은 피부를 더 부드럽고 젊어 보이게한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많은 화장품 크림에서 발견되며 살트임 제거에 탁월하다.

비타민A 국소 추축물을 사용하거나 비타민A를 경구 복용하는 경우 피부 건강과 외모에 기여할 수 있다. 당근과 고구마와 같은 특정 음식이 풍부한 식단도 비타민A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미세 박피술

미세 박피술이 살트임 제거에 효과적이다. 튼살을 없애는 몇 안되는 임상적으로 입증된 방법중으로 하나이다. 피부에 미세 박피술을 하는 경우 각질이 제거되어 흰색 튼살 제거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살트임 제거 가정요법 5가지

3. 알로에 베라

살트임 제거 혹은 튼살 치료제로 알로에 베라에 임상적 증거는 없지만, 순수 알로에 베라는 천연 치료제이자 피부 유연제이다. 튼살 제거를 시도하는 이상적인 가정 요법이며, 샤워 후 매일 식물에서 추출한 순수 알로에 베라를 튼살에 바르는 것이 좋다.

 

4.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 콜라겐은 피부의 모양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보이는 단백질이다. 나이가 들면 얼굴과 몸에서 콜라겐이 감소하게 된다. 히알루론산은 콜라겐 생성에 자극을 줄 수 있다. 캡슐이나 추출물을 섭취하여 흡수율을 높일 수 있으며 살트임 제거에 좋다.

 

살트임 제거 가정요법 5가지

5. 코코넛 오일

흰색 튼살은 피부 손상으로 인해 흉터이기 떄문에, 코코넛 오일은 외관을 빨리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은 피부 상처가 치유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연구되었다.

매일 튼살에 버진 코코넛 오일을 바르면 살트임 제거를 할 수 있다. 코코넛에 알레르기가 없다면 오일은 안전한 것으로 인식하면 된다.

 

결론, 살트임 제거 가정요법 5가지

살트임 제거 가정요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살트임 크림을 꾸준히 바르는 것도 도움이되며, 평소에 튼살이 생겼을때 어떻게 했는지 생각해보면 답이 나온다.

예를 들어, 각질 제거제를 활용하여 꾸준히 각질을 제거하고, 그 위에 화장품을 덧데어 바르는 것을 알 수 있다. 살트임 제거 가정요법도 동일한 원리라고 생각하면 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