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튼살제거 치료 및 제거법

종아리 튼살제거 치료 및 제거법

줄무늬라고 불리는 튼살은 피부가 빠른 속도로 늘어날때 발생하는 것이다. 흰색, 분홍색 또는 빨간색으로 나타나며, 엉덩이, 허벅지 그리고 종아리에도 나타나는 등 다양한 부위에서 나타난다. 해롭지는 않지만, 자의식을 느낄 수 있다. 종아리 튼살이 생기는 원인과 튼살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자.

종아리 튼살제거 치료 및 제거법

 

종아리 튼살은 어떻게 생겼나?

종아리 튼살이 나타날때 보통 분홍색이나 빨간색인 경향이 많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하얀색으로 변하며 피부 위에 얇은 선처럼 튼살이 생기는 것이다. 종아리 앞, 뒤 또는 옆에서 볼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튼살은 색이 바래고 흰색 또는 매우 밝은 분홍색이 된다. 이렇게 색깔이 변하기 전에 종아리 튼살제거가 필요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종아리 튼살제거 치료 및 제거법

종아리 튼살 원인

종아리 주위의 튼살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 원인중 일부는 자연스럽지만, 아닌 경우에는 즉각적으로 치료를 받아야한다. 여성이거나 튼살이 있는 가족력이 있는 경우 튼살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1. 성장

급속한 성장 기간은 종아리 튼살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일반적으로, 신체가 급속한 성장과 변화를 겪는 사춘기에 나타나며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는 종아리 튼살을 유발할 수 있다.

체중증가로 인한 튼살은 체중을 줄이면 사라지는 경향이 대부분이지만, 몇 달 동안 남아있을 수 있다. 이럴때 종아리 튼살제거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2.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경구 및 국소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도 튼살을 유발할 수 있다. 염증을 줄이는데 사용되며, 다른 튼살에 비해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로 인한 튼살은 더 보라색을 띠는 경우가 많다.

장기간 사용하면 하이드로 코르티손은 피부를 얇게 만들고 늘어나게 한다. 보통 종아리에나 무릎에 자주 사용한다고 하여 튼살이 생기지는 않지만, 몇 주 동안 사용하면 튼살이 생길 수 있으니 제거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종아리 튼살제거 치료 및 제거법

종아리 튼살제거

종아리 튼살을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은 없다. 그러나, 색이 희미해지고 눈에 잘 띄지 않게 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예를 들어, 필링, 코코아 버터, 코코넛오일, 레이저요법, 레티노이드 크림, 비타민E 크림 등이 있다.

종아리 튼살은 사춘기나 임신으로 인해 급성장으로 인한 튼살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없어지기는 하지만, 꾸준히 관리하는 경우에는 충분히 줄일 수 있다.

 

결론, 종아리 튼살제거 치료 및 제거법

종아리 튼살제거 치료 및 제거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허벅지 안쪽이나 바깥쪽에 튼살이 생기는 경우도 많다. 또한, 엉덩이도 동일하다. 미리 꾸준히 치료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튼살 원인은 다양하지만 꾸준히 관리를 통해서 제거하고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