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10가지

운동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10가지

운동은 피부에 매우 좋다. 피부 세포로의 혈류를 증가시켜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하여, 치유를 돕는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땀을 너무나 많이 흘리는 경우에는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효모가 번성할 수 있는 완벽한 조건이 만들어져 운동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운동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운동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10가지

 

운동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10가지

1. 메이크업 제거

연구의 따르면 운동하기 전에 메이크업을 지울 것을 권장한다. 운동하는 동안 피부로 가는 혈류가 증가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모공이 열리게된다. 하지만, 메이크업을 하는 경우 땀과 박테리아가 커진 모공에 갇힐 수 있고, 운동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머리카락 제어

긴 머리를 뒤로 당겨 얼굴에 닿이지 않게 만들어야한다. 모발 및 모발 관리 제품의 천연 오일을 피부로 옮길 수 있다. 머리카락이 얼굴에 계속 닿는 경우 피부에 계속 닿이게 되면 운동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나, 모공을 막고 박테리아 성장을 촉진하여 여드름을 유발할 것 이다.

 

3. 얼굴에 닿는 장비 제어

얼굴에 닿는 장비들을 제어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운동 중에 음악이나 좋은 팟 캐스트를 듣는 것을 즐기는 경우 이어폰이나 헤드폰이 포함된다. 장비를 제어하게 되면 운동 여드름이 유발할 수 있는 환경을 최대한 예방할 수 있다.

 

운동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10가지

4. 운동기구 닦기

사용하기 전에 모든 공유 운동 장비를 닦는 것을 권장한다. 모든 사람이 운동 후에 뒷사람을 배려하여 닦는다면 많이 도움이 될 것이다. 사용하기 전에 장비를 닦으면 피부에 침투할 수 있는 박테리아, 먼지 및 오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말자

운동중에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는 습관을 만들 것을 제안한다. 박테리아, 오일 또는 먼지는 피부로 옮겨져 막힌 모공과 감염에 기여할 수 있으니, 운동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말자.

 

6. 헐렁한 옷을 입자

땀이나고 꽊 끼는 옷은 피부에 수분을 가두어 운동 여드름을 발적시키는 최적의 환경을 만든다. 피부에서 발견되는 효모의 일종인 말라세지아는 촉촉한 환경에서도 번성할 수 있다.

해당 효모가 자라는 경우, 일종의 곰팡이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종종 세균성 여드름으로 잘못 진단되어 부적절한 치료가 이뤄지는데, 운동 여드름은 경구용 항진균제면 충분하다.

 

운동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10가지

7. 뽀송한 옷을 입자

연구에 따르면, 운동 후에 땀에 젖은 옷을 갈아입는 것이 운동 여드름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말한다. 모공을 막는 오일과 먼지가 신체에 갇히게 되는경우, 다음 운동시 피부로 옮겨질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세탁하는 것을 권장한다.

 

8. 운동 후 샤워

가능하면 운동 후 바로 샤워를 하여 땀, 기름, 먼지 및 박테리아를 제거하자. 여드름이 나는 피부를 정화하기 위해서는 과산화 벤조일이 함유된 얼굴 및 바디 클렌져 사용을 권장하였다.

과산화 벤조일이 심한 경우에, 부드러운 오일프리 클렌져 또는 클렌징 워터를 사용하여 운동 후 박테리아와 기름을 제거할 수 있다. 운동 후 샤워를 할 수 없다면 최소한 세수를 하는 것이 좋다.

 

9. 처방전 없이 레티노이드 사용

연구에 따르면, 레티노이드는 여드름과 주름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비타민A 유도체이다. 크림 또는 젤 형태로 제공되며, 디퍼린과 같은 처방전없이 살 수 있는 레티노이드는 피부 세포 회전율을 높여 운동 여드름 염증을 제거할 수 있다.

모공을 풀고 여드름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디퍼린과 같은 제품으로 부족한 경우 레틴-A와 같은 레티노이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운동 여드름을 제거할 수 있다.

 

운동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10가지

10. 효과 없을시, 피부과에 방문하자

운동 여드름을 억제하지 못하는 경우 피부과에 방문하도록 하자.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약을 처방 받을 수 있다. 또한, 과도한 발한을 치료할 수 있으며, 운동 후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니 피부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도록 하자.

 

결론, 운동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10가지

운동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볼 여드름 원인도 대부분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자주 나타나기도 한다. 성인 여드름이나 심한 여드름은 위 예방법으로 진행해보는 것이 좋다.

평소에 여드름 관리를 통해서, 여드름이 번성하기 좋은 환경을 최대한 막는 것이 중요하며 꾸준히 식사 관리 및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