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절성 여드름 정의 및 치료법

결절성 여드름 정의 및 치료법

모든 여드름은 모공에서 시작한다. 피지가 각질과 섞여 모공을 맊는다. 이러한 과정에서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형성한다. 결절성 여드름은 좌창이라고 불리는 여드름으로써, 피지 및 각질과 함께 모공에 갇히는 경우 감염으로 바뀔 수 있다. 그로인해,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감염된 모공이 붉어지고 부어 오를 수 있다.

피부 깊숙한 곳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결절성 여드름은 매우 심각한 상태이다. 다른 유형의 여드름과 달리 결절성 여드름은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제품만으로 치료할 수 없다. 이 글을 통해, 결절성 여드름 정의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결절성 여드름 정의 및 치료법

 

결절성 여드름 정의

결절성 여드름은 피부 깊숙한 곳에 여드름이 그대로 남아있는 현상을 말한다. 결절성 여드름은 피부 톤이 될 수 있으며, 내용물이 깊은 낭종으로 굳어지면서 몇주 또는 몇 달 동안 지속될 수 있다.

표면적으로 낭포성 여드름은 고름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더 부드럽다. 또한, 여드름이 터져 종조 감염으로 이어지며 블랙헤드 및 화이트 헤드 등 내용물이 주변으로 넘칠때 발생한다. 하지만, 결절성 여드름은 속에서 부터 썩은 것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결절성 여드름 정의 및 치료법

결절성 여드름 치료법

일반적인 의약품이나 화장품은 결절성 여드름에 효과가 없다. 살리실산과 벤조일퍼옥사이드와 같은 성분을 활용하여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여도, 결절성 피부에는 효과가 거의 없다. 일반적인 결절성 여드름 치료방법은 아래와 같다.

1. 국소 여드름 치료제

국소 여드름 치료제는 여드름 결절에 직접 사용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더 농축된 처방 강도의 과산화 벤조일, 각질과 결절에 갇힌 유분을 건조시키는 강화 살리실산 그리고 강력한 비타민A 유도체인 레티노이드이다.

 

2. 경구 항생제

결절성 여드름은 너무 많은 문제가 있다. 피부에 여드름 박테리아가 번성하는 경우, 치료 후 여드름 결절이 계속 재발하거나 몸 전체에 널리 퍼져있을 수 있다. 과도한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는 경구 항생제를 권장할 수 있다.

모공 아래에 갇혀 결절성 여드름이 이어지지 않도록 막아주며, 항생제 또는 이러한 유형의 여드름은 고통스러운 염증을 최대한 줄여줄 수 있다.

 

3. 기타 약물

경구용 항생제는 10일만 복용하여도 신체가 박테리아에 내성이 생기지 않도록 유지해준다. 하지만, 내성이 더 생기는 경우 결절성 여드름이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여성의 경우, 피임약이 때떄로 여드름을 유발하는 로므노 변동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소티논이라고 불리는 약물은 비타민A로 만들어지지만 레티노이드보다 훨씬 강력하다. 결절 여드름을 포함해 모든 유형의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사용된다. 약물이 완전히 효과를 보려면 몇 달이 걸릴 수 있다.

 

결절성 여드름 정의 및 치료법

흉터 생길까?

결절성 여드름은 2가지 이유로 흉터가 생길 수 있다. 첫번째, 결절을 치료하지 못하면 추가 여드름을 유발하여 주변 피부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다. 또한, 치료를 받으면 염증이 생긴 피부가 어두운 곳으로 바뀔 수 있다.

두번째, 다크 스팟이 제거되려면 몇 달 또는 심지어 몇년이 걸릴 수 있으며, 지속적인 관리 및 예방이 필요하다. 하지만, 타이밍을 한 번이라도 놓치게 되는 경우 영구적인 흉터로 변할 수 있다.

 

결론, 결절성 여드름 정의 및 치료법

결절성 여드름 정의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낭종성 여드름과 다르게 여드름 압출기를 사용한다고 하여, 결절성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결절성 홍반염과 같이 여드름이 계속 심해지는 경우, 피부과에 방문하여 이소티논 및 연고를 처방받아 매일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