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노 효능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메리카노 효능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메리카노 또는 커피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료 중 하나이다.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와 유익한 영양소 덕분에 매우 좋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심각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낮다. 이 글을 통해, 아메리카노 효능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메리카노 효능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메리카노 효능 13가지

1. 에너지 상승

아메리카노는 피곤함을 덜 느끼고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항정신성물질인 카페인이라는 각성제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커피를 마신 후 카페인은 혈루로 흡수하여, 뇌로 이동하게 되고 뇌의 신경 물질 아데노신을 차단한다.

아메리카노는 노르 에피네프린 및 도파민과 같은 다른 신경 전달 물질 증가의 양은, 뉴런의 향상, 소성 등으로 인해 에너지 수준 및 일반적인 정신 기능을 포함해 뇌 기능의 다양한 측면을 개선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지방 연소

카페인은 지방 연소 보조제에서 발견된다. 지방연소를 돕는 입증된 몇 안되는 천연 물질이다. 연구에 따르면, 아메리카노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신진 대사율을 10% 정도 올릴 수 있다.

또한, 다른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은 비만인 사람의 경우 10%, 마른 사람의 경우 29%까지 지방연소를 증가시킬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는 아메리카노를 장기간 마신 사람들에게는 영향이 덜할 수 있다.

 

아메리카노 효능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3. 물리적 성능 향상

아메리카노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신경계를 자극하여 지방 세포에 신호를 보내 체지방을 분해한다. 혈중 에피네프린 수치를 증가시키며, 도피 호르몬이라고 할 수 있다.

카페인은 체지방을 분해하여 유리 지방산을 연료로 사용할 수 있다. 카페인은 평균적으로 11 ~ 12%까지 신체 활동을 향상 시킬 수 있으며, 대표적인 아메리카노 효능이라고 할 수 있다.

 

4. 필수 영양소

아메리카노 커피 원두에는 많은 영양소가 들어간다. 예를 들어, 리보플라빈, 판토텐산, 망간 및 칼륨 그리고 마그네슘 및 니아신이 포함되어있다. 하루에 아메리카노 1잔만 마셔도 필수영양소를 마시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아메리카노 효능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5. 제 2형 당뇨병 감소

연구에 따르면, 인슐린 저항성 또는 인슐린 분비 능력 감소로 인한 혈당 수치 상승을 불러일으키는 제 2형 당뇨병은,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행위 자체만으로 제2형 당뇨병 위험을 감소 시킨다.

연구에 따르면, 아메리카노를 많이 맛니 사람들은 해당 질병에 걸릴 확률이 약 50%가 낮으며, 다른 연구에서는 67% 까지 감소하였다는 연구자료가 있다.

 

6. 알츠하이머 예방

알츠하이머 병은 가장 흔한 신경 퇴행성 질환이며, 치매의 주요 원인이다. 알려진 치료법은 없으나, 건강한 식생활과 운동 그리고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알츠하이머 병이 걸릴 확률은 약 65% 였다.

 

7. 파킨슨 병 예방

파킨슨 병은 알츠하이머 병에 이어 두번째로 흔한 신경 퇴행성 질환이다. 뇌에서 도파민을 생성하는 뉴런의 죽음으로 발생하며, 예방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아메리카노를 마신 사람은 파킨슨 병이 훨씬 낮았으며 위험 감소 범위는 32% ~60% 정도 였다.

 

8. 간 보호

간은 수백 가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간염, 지방간 질환 및 기타 여러 질병을 포함해 몇 가지 일반적인 질병이 주로간에 영향을 미친다. 흥미롭게도 아메리카노는 간경변을 예방할 수 있다. 하루에 4잔 이상 마시는 사람들은 위험도가 최대 80%까지 낮아진다.

 

아메리카노 효능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9. 우울증 예방

우울증은 삶의 질을 현저히 감소시킨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아메리카노 4잔 이상 마신 여성의 경우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약 20% 정도 더 낮았다. 또한, 자살로 사망할 확률이 53% 낮다. 그만큼 효능이 뛰어나다.

 

10. 특정 암 위험을 낮춰준다

암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사망 원인 중 하나이다. 커피는 간암과 대장암의 두가지 유형의 암을 예방할 수 있다. 간암은 세계에서 3번째 사망률이 높으며, 대장암은 그 뒤를 따른다.

아메리카노를 마신 사람은 간암 위험이 최대 40%까지 낮아진다. 또한, 하루에 4~5잔 커피를 마신 사람들은 대장암 위험이 15%가 낮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11. 심장병 및 뇌졸중 위험 예방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이 혈압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정기적으로 마실 경우 이러한 사항에 해당 되지 않는다. 반대로 아메리카노를 꾸준히 마신 사람은 뇌졸중 위험이 20%가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12.  더 오래 살 수 있다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다는 점을 감안할때, 커피가 더 오래 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사람은 사망 위험이 낮다.

남성 및 여성 사망위험을 26%정도 감소 시켰으며, 제2형 당뇨병 환자는 30% 이상 사망 위험률을 낮췄다. 즉, 아메리카노를 꾸준히 마시는 것만으로도 오래 살 수 있다.

 

아메리카노 효능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3. 항산화제 공급

아메리카노 또는 커피를 마시는 것은 식단에서 가장 중요하고 건강한 측면 중 하나이다. 커피는 항산화 물질이 상당히 높기 떄문이다. 연구에 따르면, 과일과 채소를 합친 것보다 커피에서 더 많은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결론, 아메리카노 효능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메리카노 효능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칼로리도 적을뿐만 아니라 카페인 함량도 적당히 있어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 그리고, 가장 저렴한 커피 종류에도 속하기도 한다.

주변에서 아메리카노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는데, 그만큼 항산화제가 많고 필수 영양소 및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만큼만 꾸준히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