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종류 중 특히 '터키 커피'를 마셔야하는 이유 5가지

커피종류 중 특히 '터키 커피'를 마셔야하는 이유 5가지

많은 사람들이 커피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을 알고있다. 효능 또한 뛰어나기 때문에 누구나 마시기도 한다. 아침에 기운을 북돋우거나 낮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커페를 마신다. 강하고 풍부한 커피향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터키 커피가 도움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커피종류 중 특히 '터키 커피'를 마셔야하는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커피종류 중 특히 '터키 커피'를 마셔야하는 이유 5가지

 

터키 커피는 무엇일까?

터키 커피는 잘게 빻은 커피 원두를 물과 결합하여 액체를 끓는 바로 아래의 거품이 나는 단계로 만들어진다. 커피 분쇄 분말이 컵 바닥으로 가라앉고 남ㅇ느 액체가 소비되는데, 다른 제조방법에 비해 카페인 농도가 훨씬 높다.

터키 커피는 무가당으로 제공되며, 보통 적당한 양의 설탕을 넣어 먹을 수 있다. 커피종류 중 터키 커피가 맛있는 이유는 이러한 제조법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커피종류 중 특히 '터키 커피'를 마셔야하는 이유 5가지

1. 운동 성능 향상

카페인은 운동과 정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천연 자극제이다. 터키 커피는 운동선수에게 특히 도움되는 고농축 카페인을 제공한다. 연구에 따르면, 터키커피를 마신 사람은 비교군에 비해 반응시간 및 에너지 수준을 포함해 다양한 이점이 있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커피종류 중 특히 '터키 커피'를 마셔야하는 이유 5가지

2. 유익한 화합물 포함

여과되지 않은 커피종류이기 때문에, 터키식 커피는 유익한 성분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 커피원두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 항산화제의 일종인 클로로겐산과 유익한 화합물이 포함되어있다.

클로로겐산은 염증,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및 고혈압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다른 커피종류 보다도 터키커피가 더 많은 양의 클로로겐산이 포함되어있어 염증을 줄이고 감염 및 심장건강을 위한 성분들이 많다.

 

3. 정신적 쇠퇴 보호

카페인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면 알츠하이머와 같이 특정 신경질환으로부터 뇌를 보호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가장 많이 마시는 사람은 알츠하이머병 발병이 27%나 낮다. 또한, 다른 커피종류에 비해 터키식 커피는 뇌졸중, 파키슨병 및 치매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4. 특정 빌병에 대한 보호효과

커피를 마시는 것은 당뇨병과 심장병을 포함해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다양한 커피 종류에서도 터키커피를 마시는 것이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다른 종류의 커피를 하루에 3~5잔 커피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심장 질환 위험이 낮아지며, 우울증, 간암, 자궁 내막암 및 간경변 위험을 낮춰준다.

 

커피종류 중 특히 '터키 커피'를 마셔야하는 이유 5가지

5. 카다몬 섭취

터키커피는 카다몬을 사용한다. 다양한 커피 종류중에서도 카다몬이 포함된 터키 커피는 염증을 줄여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되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있다. 또한, 항균 특성이 있는 것으로 잘알려져있다.

 

결론, 커피종류 중 특히 '터키 커피'를 마셔야하는 이유 5가지

커피종류 중 특히 '터키 커피'를 마셔야하는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커피 종류에 따라 맛이나 칼로리 그리고 제조법이 달라질 수 있다. 

스타벅스 커피종류도 다르듯이, 조지아, 에티오피아, 베트남 등 각 지역별로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다양한 종류가 있는 만큼 터키커피를 추천하는 이유는 맛 뿐만 아니라 효능도 있다는 것을 고려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