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코르빈산 효능 7가지

아스코르빈산 효능 7가지

비타민C 또는 아스코르빈산이라고 불리는 필수 비타민은 신체에서 생산할 수 없다. 해당 비타민은 수용성이며 오렌지, 딸기, 키위, 피망, 브로콜리, 케일, 시금치를 포함해 많은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된다.

아스코르빈산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은 여성의 경우 75mg, 남성의 경우 90mg이다. 일반적으로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일일 권장량을 대부분 못 채우기 때문에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필연적이다.

이 글을 통해, 아스코르빈산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스코르빈산 효능 7가지

 

아스코르빈산 효능 7가지

1.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

아스코르빈산은 신체의 자연 방어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항산화제이다. 항산화제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분자로써, 자유라디칼이라고 불리는 유해한 분자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

자유 라디칼이 축적되면 산화 스트레스로 알려진 상태를 촉진할 수 있으며, 만성 질환과 매우 관련이 있다. 아스코르빈산을 더 많이 섭취하면 혈액 항산화수치가 최대 30%까지 증가 할 수 있으며, 신체가 염증과 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아스코르빈산 효능 7가지

2. 고혈압 관리

고혈압은 전 세계적으로 사망의 주요 원인인 심장병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 아스코르빈산이 고혈압 유무에 관계없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29건의 연구에 따르면 아스코르빈산을 섭취하는 경우 수축기 혈압이 3.8mmGg, 이완기 혈압이 평균 1.5mmHg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3. 심장병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심장병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이다. 고혈압, 높은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등으로 인해 심장병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아스코르빈산은 이러한 위험 요소를 줄여 심장질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한 사람들은 일반적인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보다 더 건강한 생활을 하였다. 또한,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고 혈중 트리글리세리드가 감소하였다.

아스코르빈산을 매일 섭취하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그러나, 이미 비타민C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고 있다면 영양제를 섭취할 필요는 없다.

 

4. 혈중 요산 수치를 낮추고 통풍 발작 예방

통풍은 관절염의 한 유형이다. 통풍이 있는 사람의 경우 붓기와 갑작스러운 심한 통증 발작이 있다. 혈액에 요산이 너무 많은 경우에 통풍 증상이 나타나며, 요산은 신체에서 생성되는 노폐물이다.

연구에 따르면, 아스코르빈산을 꾸준히 섭취하는 경우 위약에 비해 혈중 요산이 현저하게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스코르빈산 효능 7가지

5. 철분 결핍 예방

철분은 신체에서 다양한 기능을하는 중요한 영양소로써, 적혈구를 만들고 몸 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는데 필수적이다. 아스코르빈산은 철분 흡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철분이 흡수하기 쉬운 형태로 전환된다.

고기가 철분의 주요 공급원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결과적으로, 비타민C는 철분 결핍에 취약한 사람들의 빈혈 위험을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6. 면역력 향상

아스코르빈산을 섭취하는 이유는 비타민C가 면역 체계의 많은 부분에 관여하기 때문이다. 특히나, 림프구 및 식세포로 알려진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여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또한, 백혈구가 더 효과적으로 기능하도록 돕고 자유 라디칼과 같은 잠재적으로 유황 분자에 의한 손상으로 부터 보호한다. 마지막으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7. 치매 예방

치매는 잘못된 사고와 기억의 증상을 가지는 질병이다. 연구에 따르면, 뇌, 척추 및 신경 근처의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이 치매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아스코르빈산은 강력한 항산화제로써, 치매를 최대한 예방할 수 있다.

음식이나 보충제에서 비타민C를 많이 섭취하는 경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사고력과 기억력에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으니 꾸준히 먹도록 하자.

 

결론, 아스코르빈산 효능 7가지

아스코르빈산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아스코르브산 주사도 있을 정도로 몸에 좋다. 비타민C를 아스코르브산이라고 부르는데, 일일 권장량에 따라 섭취 및 행동을 한다면 충분히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