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M 수면행동장애 원인 및 치료방법

REM 수면행동장애 원인 및 치료방법

REM 수면행동장애는 잠자는 동안 꿈을 실행하는 상태를 말한다. 이러한 꿈은 매우 생생하며, 다양한 움직임을 포함한다. 몽유병과 달리 깨어나면 꿈을 쉽게 떠올릴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REM 수면행동장애는 인구 1% 이하에서 발견된다.

다른 수면문제와 비슷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종종 발생하기 쉬우며, 추가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이 글을 통해, REM 수면행동장애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REM 수면행동장애 원인 및 치료방법

 

REM 수면행동장애 증상

REM 수면행동장애 증상은 깨어난 후 꿈의 세부 사항을 기억한다. 잠든 후 최소 90분 후에 발생하며, 다양한 꿈을 꾸게 될 수 있다. 몽유병과 다르게, 몽유병은 일어나면 까먹지만 REM 수면행동장애는 자고 있는 상태에서 움직이고 꿈에서 깨어나더라도 행동으로 계속 옮기고 있다는 것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REM 수면행동장애 원인

잠을 잘때 몸은 비 REM 수면과 REM 수면 단계를 거치게 된다. REM 수면은 꿈과 관련이 있어, 수면주기의 중요한 요소이다. 매일 밤 90분에서 2시간 동안 발생한다.

일반적인 REM 수면중에는 뇌가 활발하게 꿈을 꾸는 동안 근육이 일시적으로 마비되며, 어떤 경우에는 신체를 가만히 유지하고 뇌를 활동적으로 유지하는 화학 물질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몽유병, 기면증과 같은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근육이 일시적으로 마비되지는 않으나 움직임이 많아지기 때문에 매우 조심스러워 해야 할 REM 수면행동장애 라고 할 수 있다.

 

REM 수면행동장애 원인 및 치료방법

REM 수면행동장애 치료법

대부분의 경우 약물로 관리가 가능하다. 크로노핀은 가장 REM 수면행동장애에 자주 사용되는 약이다. 또한, 증상을 제거하는데 식이 영양제인 멜라토닌을 처방할 수 있다.

치료를 하기 전에 예방하려면 침대 근처에 물건을 다른 곳으로 옮기고, 매일 취침시간 및 기상 시간을 동일하게 하여야한다. 또한, 특정 약물과 알콜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REM 수면행동장애 원인 및 치료방법

REM 수면행동장애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과다수면, adhd 수면장애 등 다양한 종류의 수면장애가 있다. REM 수면 기능을 제대로 이해하고 미리 치료 및 예방을 한다면, 충분히 숙면에 취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