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산 많은 음식 종류 10가지

아미노산 많은 음식 종류 10가지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구성 요소이다.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소화 된 다음 체내로 흡수하게 되어, 다양한 단백질을 만들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결합될 수 있다. 우리 몸은 아미노산을 만들 수 있지만, 필수 아미노산은 음식에서 섭취해야한다. 아미노산 종류도 다양한 것처럼 많은 아미노산 음식 종류에서 얻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아미노산 많은 음식 종류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미노산 많은 음식 종류 10가지

 

1. 칠면조

아미노산이 많은 음식 종류로써 칠면조 가슴살에서 많은 양의 단백질을 찾을 수 있다. 16g 단백질을 얻을 수 있으며, 단백질 훌륭한 공급원일뿐만 아니라 비타민B,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다른 영양소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돼지 등심

또 다른 아미노산이 많은 음식인 돼지 등심은 14g의 단백질 함량으로 두번째로 많은 음식이다. 돼지고기의 가장 얇은 부위중 하나이므로 지방이적다. 추가 지방없이 풍미를 더하기 위해 다양한 소스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3. 치킨

닭고기는 단백질을 얻는 또 다른 방법이다. 3번째로 좋은 아르기닌 공급원으로써, 하나의 닭 가슴살에는 일일 권장 단백질의 70%와 거의 9g 아르기닌이 들어있다. 아미노산이 많은 음식 종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아미노산 많은 음식 종류 10가지

4. 호박씨

아미노산과 아르기닌을 얻는 방법으로써 호박씨도 포함된다. 호박씨 한컵에는 7g 정도가 들어있다. 호박씨는 미네랄 철분과 아연의 훌륭한 공급원으로써 샐러드 토핑이나 트레일 믹스의 일부로도 먹을 수 있다.

 

5. 대두

볶은콩 즉 대두는 4.6g 아미노산이 들어있는 음식 종류 중 하나이다. 콩은 미네랄 칼륨과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으로써, 간식 대안으로도 먹을만한 음식이기도 하다.

 

6. 땅콩

땅콩 한컵에는 4.6g정도의 아미노산 종류가 들어있다. 견과류는 지방이 많기 떄문에 한 번에 많이 먹는 것은 위험하다. 대신, 1주일 내내 나눠서 ㅁ거는 것이 중요하다. 단백질 함량외에도 땅콩은 비타민 B-3 및 E, 엽산 및 니아신이 들어있는 좋은 공급원이다.

 

아미노산 많은 음식 종류 10가지

7.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바다에서 자라는 청록색 조류의 일종이다. 종종 분말로 구입하여 스무디에 추가 영양소를 추가하는데 사용된다. 아미노산 종류뿐만 아니라 다량의 칼슘, 철분, 칼륨 및 니아신과 함께 아르기닌이 들어있다.

 

8. 유제품

단백질 공급원으로써 우유, 치즈,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에서 아르기닌을 얻을 수 있다. 우유 한컵에는 약 0.2g이 들어있으며, 체다치즈에는 약 0.25g이 들어있다.

 

9. 병아리 콩

병아리콩에는 단백질과 섬유질을 얻는 좋은 방법중의 하나이다. 조리된 병아리 콩 한컵에는 1.3g 아르기닌, 14.5g 아미노산, 12.5g 섬유질이 들어있다. 병아리 콩을 활용하여 여러가지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아미노산 많은 음식 종류 10가지

10. 렌즈 콩

렌즈콩은 섬유질과 단백질의 건강한 식물 공급원이다. 1.3g 아르기닌을 발견할 수 있으며, 렌즈 콩 한컵에는 일일 식이섬유 요구량의 63% 정도 포함될 수 있다. 렌즈콩은 맛도 좋기 때문에 아미노산이 많은 음식 종류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결론, 아미노산 많은 음식 종류 10가지

아미노산 많은 음식 종류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음식 섭취가 어렵다면 필수 아미노산 종류를 알고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미노산이 많은 식품을 활용해 효능을 얻는 것이 좋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음식을 매일 먹고, 꾸준히 건강을 개선한다면 오래오래 잘 살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