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는 외상 사건 후에 시작되는 정신 장애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지진이나 토네이도와 같은 자연 재해, 군사 전투, 신체적 또는 성폭력 그리고 사고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베트남 전쟁 참전 용사나 걸프전 참전 용사 등 20% 정도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가지고 있었다.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는 모든 연령대에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뇌의 화학적 및 신경 세포 변화에 대한 반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원인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원인은 주로 자연재해, 군사전투, 폭행과 같은 충격적인 사건을 겪었거나 목격한 사람들이 시작된다. 외상은 실제로 뇌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해당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더 작은 해마를 가지고 있었다.

외상 전에는 해마 부피가 더 작았는지 또는 외상으로 인해 해마 부피가 감소했는지 여부는 알려져있지 않지만, 비정상적인 수준의 스트레스 호르몬을 가질 수 있으며 과민 반응 또는 도피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증상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증상은 정상적일 활동과 기능을 방해한다. 예를 들어, 트라우마를 상기시키는 단어, 소리 또는 상황이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생생하고 불쾌한 사건의 기억, 사건에 대한 심한 정신적 또는 육체적 고통이 있다.

집중 문제, 자주 깜짝 놀람, 끊임없는 자책감, 과민성 그리고 분노 등이 있다. 외상후 스트레스는 우울증과 공황 발작을 경험할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현기증, 어지러움, 기절, 두근 거리는 심장, 두통 등이 있다.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치료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진단을 받으면 치료, 약물 또는 조합을 처방할 것이다. 인지 행동 치료 또는 대화 치료를 통해 트라우마 사건을 처리하고 그와 관련된 부정적인 사고 패턴을 변경할 수 있다.

노출 요법에서는 안전한 환경에서 트라우마의 요소를 다시 경험시키고, 사건에 대해 둔감하고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항우울제, 항불안제 및 수면 보조제는 우울증과 불안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예방법

심리요법은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증상을 대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증상 유발 인자를 식별하고, 증상을 관리하고, 두려움에 직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대처법을 배우면 감정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예방법은 균형 잡힌 식단을 계속 먹는 것이고, 충분한 휴식과 운동 그리고 스트레스나 불안을 악화 시키는 것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계속해서 트라우마로 남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증후군이 나타나는 경우 다양한 사례를 확인 한 후, 자신도 모르게 계속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이 아닌지 꾸준히 진단기준을 체크하며 예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