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 테스트 증상 10가지

불안장애 테스트 증상 10가지

누구나 불안을 경험할 수 있다. 불안은 이사, 직업 변경 또는 재정적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을때 반응하는 매우 지극히 정상이다. 그러나, 불안이 삶에 지장을 주기 시작하면 불안장애의 징후일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불안장애 테스트 증상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불안장애 테스트 증상 10가지

 

1. 과도한 걱정

불안장애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가 과도한 걱정이다. 불안장애와 걱정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일상상황에 대한 반응이다. 거의 6개월동안 대부분 발생하며, 조절하기가 어렵다. 또한, 걱정은 심각하고 방해가되어 일상적인 작업이어려워 불안장애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다.

65세 미만인 사람들, 독신, 그리고 사회 경제적 지위가 낮고 삶의 스트레스 요인이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불안장애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흥분

불안감을 느끼게 되는 경우 교감 신경계의 일부가 과도하게 작동한다. 맥박, 땀에 젖은 손바닥, 흔들리는 손 및 입 건조와 같은 신체 전체의 효과를 부여한다. 뇌가 위험을 감지했다고 믿고 신체가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 때문이다.

소화계에서 근육으로 혈액을 분리시켜 심박수를 높이고 감각을 높인다. 이럴때만 불안장애가 있다면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계속 발생하는 경우 쇠약해지는 경우가 많다.

불안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불안 장애가 없는 사람만큼 흥분을 줄일 수 없다고 한다. 불안의 영향을 더 오래 느낄 수 있으므로, 불안장애 테스트를 스스로 해보는 것도 좋다.

 

3. 안절부절

안절부절못함은 특히 어린이와 10대에서 주로 나타난다. 종종 안절부절을 경험할때, 대부분 불안장애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의사가 진단을 내릴때 자주 찾는 위험 신호 중 하나이다.

6개월이상 대부분의 날에 안절부절 못함을 경험하는 경우 불안장애 테스트를 해보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불안장애 테스트 증상 10가지

4. 피로

쉽게 피로해지는 것은 불안장애의 또 다른 잠재적 증상이다. 불안감은 과잉 행동이나 흥분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피로가 불안 발작과 만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불면증이나 근육 긴장과 같은 다른 일반적인 불안 증상으로 인한건지 혹은 만성 불안의 호르몬 효과와 관련 있는 것인지는 모른다. 하지만, 우울증이나 다른 의학적 상태의 징후일 수 있기 때문에 불안장애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다.

 

5. 집중력 저하

불안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집중력이 저하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에 따르면, 90%가 집중하기 어려우며, 불안이 심할수록 더 많은 문제를 유발하였다.

작업 기억을 방해하며, 불안이 심한 경우에는 모든 것이 저하된다는 것이다. 또한, 주의력 결핍 장애 또는 우울증과 같이 다른 질병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6. 과민성

불안장애가 있는 사람들 경우 과도한 과민반응을 보여준다. 전신 불안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90% 이상이 불안장애가 짜증을 매우 많이 유발한다고 한다. 일상생활에서 2배 이상의 과민반응을 보고한다.

불안이 높은 각성과 과도한 걱정과 관련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할때 과민반응이 일반적인 증상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불안장애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불안장애 테스트 증상 10가지

7. 긴장된 근육

긴장된 근육을 가지고 있는 것이 불안의 또 다른 흔한 증상이다. 긴장된 근육이 흔할 수 있지만, 불안과 관련된 이유는 이해되지 않는다. 근육 긴장 자체가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지만, 불안장애가 근육 긴장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연구에 따르면, 근육 긴장을 치료하는 경우에 불안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걱정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행동치료만큼 효과적이라는 결과를 알 수 있었다.

 

8. 수면 장애

수면장애는 불안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것일 수 있다. 한밤중에 깨어나 잠들기 어려운 이유는 불면증이나 불안감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많다. 불면증과 불안은 밀접하게 연관이 있으며, 불안장애 테스트를 후 치료를 받는 경우 불면증도 종종 개선된다는 것이다.

 

9. 공황발작

공황장애라고 불리는 불안 장애의 유형은 재발성 공황 발작과 관련이 있다. 공황발작은 몸을 쇠약하게 만들 수 있다. 극심한 두려움은 빠른 심장 박동, 발한, 떨림, 숨가쁨, 흉통, 메스꺼움 및 통제력 상실 등 두려움을 동반한다.

공황발작은 공황 장애의 징후로 이어질 수 있으며, 불안장애 테스트를 해본 결과 공황장애도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다는 연구자료도 많은 상태이다.

 

불안장애 테스트 증상 10가지

10. 사회적 불안

다가오는 사회적 상황에 대한 불안감 또는 두려움, 다른 사람들의 판단, 창피 등으로 인해 사회적 불안이 있을 수 있다. 사회적 불안은 어릴때부터 발생하는 경향이 많으며,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때 극도로 수줍어하고 조용할 수 있다.

겉으로는 괴로워하지 않지만, 내면에서는 극도의 두려움과 불안을 느끼며, 이러한 불안장애는 낮은 자존감, 높은 자기비판 및 우울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결론, 불안장애 테스트 증상 10가지

불안장애 테스트 증상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극복하기 위해서는 원인을 파악한 후 자가진단을 통해서 불안장애가 맞는지 아닌지에 대해서 알아가는 것이 좋다.

증상이 나타나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종류에 따라서 상담을 받고 신체적으로 건강이 우선이며, 정신적인 건강도 같이 따라올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