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식초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사과식초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사과식초는 수천년동안 건강 강장제로 사용되어왔다. 연구에 따르면, 혈당수치를 낮추는 등 많은 건강상 이점이 있다. 그러나, 사과식초를 먹는다고 다이어트가 될까에 대한 궁금함이 많을 것이다. 이 글을 통해, 사과식초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사과식초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사과식초 장점

아세트산은 체내에서 아세테이트와 수소로 용해되는 단쇄 지방산이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식초가 다이어트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다.

  • 혈당 수치감소: 아세트산은 간과 근육이 혈액에서 당을 흡수하는 능력을 향상 시켰다.
  • 인슐린 수치 감소: 아세트산은 인슐린과 글루카곤의 비율을 감소시켜 지방 연소에 유리할 수 있다.
  • 신진대사 개선: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간에서 지방과 당 생산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 지방 저장 감소: 아세트산 또는 아세테이트로 비만을 치료하고 체중 증가로부터 보호하며 뱃살이 찌는 것을 막고, 간 지방을 감소시키는 등 유전자 발현을 증가 시켰다.
  • 체지방 감소: 아세트산으로 보충 고지방 다이어트가 적은 체지방 축적을 주도 지방 연소에 대한 책임이 있는 유전자의 상당한 증가를 발견하고 공급시켜준다.
  • 식욕 억제: 아세테이트가 식욕을 조절하느 뇌의 중심을 억제하여 음식물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포만감 및 칼로리 섭취 감소

사과식초는 칼로리 섭취량을 감소시켜준다. 연구에 따르면, 식사와 함께 사과식초를 섭취한 경우 혈당반응이 55% 정도 낮아졌다. 음식이 위장을 떠나느 속도를 늦추며, 위 배출이 상당히 느려지고 포만감이 증가하여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낮아졌다.

하지만, 위 배출 지연은 제1형 당뇨병의 일반적인 합병증일 수 있다.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위 마비가 악화될 수 있으니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는 사과식초 다이어트를 금물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사과식초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체중과 체지방 감소

연구에 따르면, 사과식초 다이어트는 체중과 체지방에 인상적인 영향을 미친다. 알콜 섭취를 제한하되, 평소의 식단과 활동을 계속하는 경우 체중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체지방률을 줄이고 뱃살을 빼고 혈중 트리글리세리드를 줄일 수 있다. 또한, 고지방 고칼로리 식단보다 사과식초를 같이 먹는 경우에도 적은 지방을 얻었으며, 사과식초 다이어트가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결론, 사과식초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사과식초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결론적으로 주변에 보면 성공사례가 많으며, 점심 다이어트 식단이나 저녁 다이어트 식단에 사과식초를 드레싱으로 쓰는 경우도 많다.

사과식초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활용법도 있고, 부작용보다 효능이 더 많기 때문에 적당히 식단에 첨가하여 꾸준히 먹는다면, 충분히 살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