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고지식단 꼭 먹어야 할 음식 6가지

저탄고지식단 꼭 먹어야 할 음식 6가지

저탄고지 다이어트로 인해 저탄고지 식단은 매우 유명하다. 탄수화물을 낮게 유지하여 식욕을 감소시키고, 지방을 통해서 케토시스 방출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이다. 신진대사 혜택을 누리면서 포만감까지 저탄고지 식단으로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

저탄고지식단은 매우 건강하지만, 금세를 못참아 고탄수화물 식단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저탄고지식단 자체가 망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저탄고지식단 꼭 먹어야 할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저탄고지식단 꼭 먹어야 할 음식 6가지

 

1. 버터

버터는 저탄고지식단에서 필수품이다. 포화지방이 많아, 저칼로리 사이에서 건강식품으로 잘알려져있다. 비타민k2와 같은 심장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많은 풀을 먹인 버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버터는 식사가 아닌 식사와 함께 먹는 것이 중요하며, 최근에 떠오르는 방탄커피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치즈, 크림과 같은 기타 고지방 유제품도 저탄고지 식단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견과류

저탄고지가 모두 고기에 있는 지방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채소외에도 다른 식단에서 먹을 수 있는 식물성 식품이 많으며 대표적으로 아몬드, 마카다미아 너트, 호두 등 다양한 견과류가 있다.

견과류는 영양가가 매우 높으며, 건강한 지방과 비타민E 그리고 마그네슘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심장병 및 제2형 당뇨병을 포함해 다양한 질병의 위험이 낮다.

저탄고지 식단에서 포함된 견과류는 가공된 식물성 기름이나 설탕으로 채워지지 않는 한 많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섬유질도 풍부하다.

저탄고지식단 꼭 먹어야 할 음식 6가지

 

3. 다크 초콜릿

다크초콜릿은 저탄고지식단에서도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다. 영양소, 섬유질을 퐇마해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블루베리보다 항산화 활성이 훨씬 높으며, 초콜릿은 심장건강에 매우 효과적이다.

혈압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킨다. 예를 들어, 1주일에 5번이상 초콜릿을 먹는 사람들은 심장병 위험이 최대 57%까지 낮출 수 있다.

 

4. 돼지 껍데기

돼지껍데기는 단백질 함량은 높지만 고기와는 다른 단백질이다. 저탄고지 식단에서 돼지 껍데기를 먹는 것은 젤라틴을 포함하여 글리신 함량이 매우 높아 저탄고지 다이엉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돼지껍데기에는 올리브오일에서 풍부하게 발견되는 것과 동일한 지방산인 단일 불포화 올레산이 풍부하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저탄고지식단에서도 식물성 식품이다. 특정 영양소 특히 섬유질과 칼륨이 매우 높다. 지방의 60% 이상이 단일 불포화이며 소량의 포화 및 다중 불포화 지방산이 있다. 신진대사와 심장건강에 유익하며, 인상적인 영양소 함량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고 콜레스테롤을 가진 사람들은 아보카도를 꾸준히 먹은 결과 나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가 225 감소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이 11% 증가하였다.

저탄고지식단 꼭 먹어야 할 음식 6가지

 

6. 베이컨

베이컨은 포화지방 함량이 높고 가공육이며 일반적으로 튀긴 것이여서 나쁘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지방의 2/3이 불포화지방이라는 것을 인식해야한다.

저탄고지 식단에서 먹는 베이컨은 목초지에서 기른 돼지로 가공되지 않은 베이컨을 먹는 것이 중요하며, 질산염 및 아질산염이 없는 베이컨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결론, 저탄고지식단 꼭 먹어야 할 음식 6가지

저탄고지식단 꼭 먹어야 할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레시피를 꾸준히 유지하는 것만으로 효능을 누릴 수 있다. 그러나, 중간에 고탄수화물이나 저지방 등 식단과 관련 없는 식사를 하는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이나 아침 식단을 참고하여 꾸준히 먹으면서, 운동을 한다면 충분히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점 명심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