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다이어트 식단? 더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 12가지

한달 다이어트 식단? 더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 12가지

체중감량 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떻게 빠르게 빼야할지 잘 모를 것이다. 주변에서 보면, 한달 다이어트 식단을 찾아서 식단 조절을 하는 등 노력을 하지만, 잘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글을 통해, 한달 다이어트 식단? 더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한달 다이어트 식단 더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 12가지

 

1. 더 많은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심박수를 증가시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심장과 폐를 강화시킨다. 한달 다이어트 식단이 아니더라도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한달다이어트 식단과 유산소 운동을 늘린 경우에 체중이 9%나 감소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매일 최소의 2~40분 유산소 운동 또는 주 150~300분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정제된 탄수화물 줄이기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은 식단의 질을 높이고 체중을 줄이는 간단한 방법이다. 가공 중에 영양소와 섬유질 함량이 제거된 탄수화물 유형인 정제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칼로리가 높고 영양소가 낮을뿐만 아니라 혈류로 빠르게 흡수되어 혈당 급증과 배고픔을 유발한다. 한달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퀴노아, 귀리, 현미, 보리와 같은 통곡물을 섭취하도록 하자.

 

3. 칼로리 계산

체중을 줄이거나 ㅅ칼로리 섭취량을 줄이거나 신체 활동을 늘려 하루에 칼로리를 더많이 소비하게 해야한다. 연구에 따르면, 칼로리를 매일 계산 하는 것이 그냥 섭취하는 것보다 3.3kg 더 많은 체중 감소를 가져왔다.

칼로리를 줄이는 것만으로 장기적인 체중 감량을 하기에는 어렵기 떄문에, 한달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총 병행하여 체중감량에 목표를 둬야한다.

 

4. 좋은 음료 마시기

더 건강한 음료를 마시는 것이 체중 감량에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사이다, 콜라, 주스, 에너지 음료에는 설탕과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어 시간이 지나면 체중증가에 기여할 수 있다.

반대로 물은 포만감을 유지하고 일시적으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칼로리 소비를 줄이고 체중 감량을 향상 시킨다. 한달 다이어트 식단에서도 고 칼로리 단 음료를 줄이고 좋은 음료를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한달 다이어트 식단 더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 12가지

5. 천천히 먹기

천천히 음식을 즐기는데 집중하고 섭취를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는 전략이 다이어트에 좋다. 천천히 먹는 경우 한달 다이어트 식단과 상관없이 평균 칼로리 섭취량이 10% 감소한다.

또한, 포만감을 촉진하는 특정 호르몬 수치가 점점 증가하며, 천천히 먹으면 섭취량을 줄이고 포만감을 개선하여 체중감량을 향상 시킬 수 있다.

 

6. 섬유질 추가

섬유질은 몸에 영양소로 혈당을 안정시키고 배를 비우고 더 오래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섬유질은 체중 감량에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건강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는 과일, 채소, 콩, 식물 그리고 통곡물과 같은 음식들을 매일 최소 25~38g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7. 고단백 아침식사

타이트한 한달 다이어트 식단보다 고단백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체중 감량 목표값에 도달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면 식욕을 줄이고 칼로리 소비를 줄임으로써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러 연구에서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중과 뱃살이 감소한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귀리, 요거트, 계란, 코티지 치즈, 땅콩 버터는 건강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 식사의 일부로 즐길 수 있는 요인이다.

 

한달 다이어트 식단 더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 12가지

8.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수면 일정을 설정하고 매일 노력하는 것이 성공적인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을 취하지 않는 경우 배고픔과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그렐린 수치가 증가하였다. 한달 다이어트 식단과는 무관하게 충분한 수면이 중요하다.

밤에 최소 7~8시간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인 수면 일정을 설정해, 잠자리에 들기전에 산만함을 최소화하고 수면 주기를 최적화하고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 하도록 하자.

 

9. 웨이트

웨이트는 근육을 만드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중감량을 더욱 쉽게 만들고, 무질방 질량과 신진대사를 보존하여 하루동안 소모되는 칼로리의 수를 최대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한달 다이어트 식단을 타이트하게 잡지 않아도, 웨이트를 하는 것이 무지방 질량을 보존하고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체중감소를 촉진할 수 있다.

 

10.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은 음식 섭취 시간을 제한하여 섭취량을 줄여 체중 감량을 강화할 수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칼로리 제한과 동일하게 효과적일 수 있다.

지방 손실을 증가시키고 제지방 체질량을 보존하는 것으로 중요한 인간 성장 호르몬의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매일 음식 섭취를 제한하기 위해 8~10시간 단위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달 다이어트 식단 더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 12가지

11. 채소 섭취

한달 다이어트 식단에는 채소는 무조건 들어간다.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및 섬유질을 공급한다. 연구에 따르면, 100g 이상 섭취할때마다 0.5kg 씩 감소할 수 있다고 한다.

야채를 가장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과체중 또는 비만의 위험이 17%가 더 낮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에서 섬유질 소비를 늘리는 것은 칼로리 섭취량과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다.

 

한달 다이어트 식단 더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 12가지

12. 소스 및 양념 먹지 말기

좋아하는 음식에 소스나 양념을 넣는 경우에 칼로리 폭탄으로 바뀔 수 있다. 특히나, 데리야끼소스, 샤워크림, 땅콩버터, 메이플시럽은 칼로리를 빠르게 쌓을 수 있다. 이럴떄 한달 다이어트 식단에는 넣으면 안된다.

허브와 향신료로 음식에 양념을하여 칼로리 섭취량을 낮추고 체중 감량을 극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소스 및 양념을 대체품으로 바꾸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이싿.

 

결론, 한달 다이어트 식단? 더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 12가지

한달 다이어트 식단? 더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이어트 한달 식단표를 꼭 맞출필요는 없으며, 자신에게 맞는 쉬운 다이어트 식단을 선택하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일주일 식단 추천 하는 것보다는 그냥 매일 적게 먹고 꾸준히 움직이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자 살을 빼는 가장 쉬운 방법일 가능성이 높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