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염식 식단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

나트륨은 신체에서 필수 기능을 수행하는 중요한 미네랄이다. 계란과 야채와 같은 식품에서도 발견되며, 소금의 주 성분이기도 하다. 그러나, 때로는 저염식 식단이 심부전, 고혈압 및 신장 질환에 걸린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도 한다. 이 글을 통해,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

 

저염식 식단이란?

나트륨은 세포기능, 체액 조절, 전해질 균형 및 혈압 유지를 포함해 중요한 신체 기능에 관여하는 필수 미네랄이다. 나트륨은 대부분 음식에서 발견되며, 채소, 과일 및 가금류와 같은 음식에 포함되어있다.

일반적으로 육류, 유제품과 같은 동물석 식품에 많으며, 패스트푸드, 냉동 음식 등에 가장 많이 들어가있어, 가공 과정에서 맛을 향상 시키기 위해 소금이 첨가된다.

저염식 식단은 나트륨 섭취량을 극단적으로 낮추는 것이며 하루 1,000mg 정도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다. 고혈압이나 심장병과 같은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이러한 식단을 권장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 하는 이유

1. 신장 질환

만성 신장 질환 또는 신부전과 같은 신장 질환은 신장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 신장이 손상되면 과도한 나트륨이나 체액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없다. 이로인해,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를 주변에서 추천하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2,000mg 미만으로 나트륨을 섭취하는 경우 혈압과 소변 내 단백질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2. 고혈압

고혈압은 심방병, 뇌졸중을 포함해 다양한 위험이 있다. 고 나트륨 식단은 혈압상승과 관련이 있으며, 소변중 나트륨 배설량이 가장 많은 사람들이 혈압 수준이 가장 높았다.

연구에 따르면,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를 함으로써 고혈압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많았다.

 

3. 심장 질환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는 일반적으로 심부전을 포함해 심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권장된다. 심장이 손상되면 신장 기능이 저하되어 나트륨 및 수분 보유로 이어질 수 있다. 너무 많은 소금을 섭취하면, 체액 과부하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4. 암 위험 감소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는 암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계속해서 섭취할때마다 위암 위험이 12%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고 나트륨 가공 식품이 적고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은 위암 위험을 낮춰준다.

 

5. 다이어트 질 향상

많은 건강에 해로운 음식에는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다. 패스트푸드, 포장 식품, 냉동 식품에는 소금이 들어있을뿐만 아니라 건강에 해로운 지방과 칼로리가 높은 경향이 있다. 이러한 음식의 빈번한 섭취는 비만, 당뇨병 및 심장병과 같은 상태를 유발할 수 있다.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 부작용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가 혈압을 낮출 수 있고 고염 식이 위암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중요한 미네랄을 줄이는 다른 이점에 대한 증거는 상충된다. 오히려, 환자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한다.

너무 적게 섭취하는 경우, 심장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유발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인슐린 저항성 및 저 나트륨 혈증이 증가할 수 있다.

패스트푸드와 같은 고 나트륨,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피하는 것이 항상 건강에 좋다. 대부분 건강한 사람들이 전체 식품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을 따를때 나트륨을 제한 할 필요 없다.

 

결론,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꼭 저염식이 좋다고는 말할 수 없다. 하지만, 심장 질환을 가고 있는 분들에게는 저염식 레시피를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