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다이어트 식단, 정자 부스팅 7가지 방법

남자 다이어트 식단, 정자 부스팅 7가지 방법

현재 불임문제를 겪고 있다면? 불임은 생각보다 흔하다. 어떻게 남자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정자 부스팅을 할 수 있다. 불임이 항상 치료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임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대표적으로, 건강한 식단, 보충제 및 기타 생활 방식을 통해 생식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남자 다이어트 식단, 정자 부스팅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D-아스파르트산 영양제 복용

d-아스파르트산은 식이영양제로 아미놋나의 일종인 아스파르타산의 형태이다. 많은 단빅질의 구조를 구성하고 일반적인 L-아스파르트산과 혼동해서는 안된다. 주로, 정액 및 정자 세포뿐만 아니라 고환과 같은 특정 땀샘에 존재한다.

연구에 따르면, 남자 다이어트 식단에서 D-아스파르트산 영양제만 매일 보충해줘도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증가하였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남성의 생식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규칙적인 운동

남자 다이어트 식단 뿐만 아니라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고 생식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남성은 대조군에 비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고 정액 품질이 더 좋다.

그러나, 오히려 더 많이 운동을 하는 경우 오히려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다. 적절한 양의 아연을 섭취하는 경우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도록 하자.

 

3. 충분한 비타민C 섭취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비타민C는 항산화제 보충제로 생식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산화스트레스는 질병, 노령, 건강에 해로운 생활방식이나 환경 오염 물질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체내에서 지속적으로 생성되지만, 높은 수준의 산화스트레스는 조직 손상과 염증을 촉진시켜 만성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 남자 다이어트 식단에 비타민C와 같은 식단을 꾸준히 섭취하는 경우 정액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다.

결론적으로, 비타민c가 산화 스트레스가 있는 불임 남성의 생식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남자 다이어트 식단에 넣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남자 다이어트 식단, 정자 부스팅 7가지 방법

 

4.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최소화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기분이 안좋을뿐만 아니라 성관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성적 만족도를 떨어뜨리고 생식력을 손상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코티솔과 매우 관련이 있다. 남자 다이어트 식단만으로는 불가하다.

장기간의 스트레스는 테스토스테론에 강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코티솔 수치를 높인다. 심각하고 설명 할 수 없는 불안은 일반적으로 약물로 치료되기는 어려우며 산책, 명상, 운동 또는 친구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5. 충분한 비타민D 섭취

남자 다이어트 식단에서 충분한 비타민D 섭취가 중요하다. 생식력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비타민D 결핍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고 비타민D 결핍이 있는 경우, 충분한 비타민D 섭취를 하였을때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25% 정도 증가하여, 정자 부스팅에 도움이 되었다.

 

6. 충분한 아연 섭취

남자 다이어트 식단에서도 아연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연은 육류, 생선, 계란, 조개류와 같은 동물성 식품에서 다량으로 발견되는 필수 미네랄이다. 충분한 아연을 얻는 것은 남성 생식력의 초석 중 하나이다.

낮은 아연 상태 또는 결핍은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 열악한 정자 품질 및 남성 불임 위험 증가와 매우 관련이 깊다. 아연 보충제를 복용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와 정자수가 증가하기도 하니 남자 다이어트 식단에 꼭 넣자.

남자 다이어트 식단, 정자 부스팅 7가지 방법

 

7. 마카 섭취

마카 영양제를 섭취하면 성욕, 생식력 및 성기능이 향상 될 수 있다. 전반적인 남자 다이어트 식단에서 성욕과 생식력을 향상시키는데 마카가 주로 이용되었다.

3개월동안 약 1.5g ~3g을 섭취할 경우 성적 욕구 또는 성욕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성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경미한 발기부전이 있는 경우에도 성생활이 개선되는 연구결과가 있다.

 

결론, 남자 다이어트 식단, 정자 부스팅 7가지 방법

남자 다이어트 식단, 정자 부스팅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개인마다 식단표가 달라질 수 있으며, 최대한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양을 늘린다면 충분히 정자 부스팅이 가능하다.

2주 다이어트 후기나 4주 다이어트 후기를 보면 대부분 살이 빠지면서 자신감이 생겼으며, 성생활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남자 다이어트 식단, 정자 부스팅 7가지 방법을 통해 충분한 자신감을 얻었으면 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