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서 가장 건강한 야채 채소 10가지

지구에서 가장 건강한 야채 채소 10가지

야채 및 채소는 건강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 대부분 칼로리가 낮지만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이 풍부하다. 특히나, 염증과 싸우거나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등 건강한 야채 채소가 많다. 이 글을 통해, 지구에서 가장 건강한 야채 채소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지구에서 가장 건강한 야채 채소 10가지

 

1. 시금치

시금치는 영양 성분이 매우 다양하다. 시급치 한컵은 일일 비타민A 권장량의 약 56%나 재공한다. 해당 야채 채소는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물질을 제공한다. 베타카로틴과 루테인이 함유 되어있으며, 혈압을 낮출 수 있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의 일일 권장량인 428%나 제공하는 야채 채소이다.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산화제인 베타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전립선 암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폐암 위험도 줄일 수 있다.

해당 야채 채소는 비타민C, 비타민K 그리고 칼륨이 풍부하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십자화과 야채 채소이며, 글루코시놀 레이트로 알려진 설포라판이 풍부하다. 설포라판은 유방아 세포의 크기와 수를 줄이는 동시에 종양 성장을 차단한다. 또한, 다른 유형의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산화제 수치를 현저히 낮춤으로써 질병을 유발하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심장을 보호할 수 있다. 많은 양의 비타민K, 비타민C, 엽산, 망간 및 칼륨을 제공한다.

 

4. 마늘

마늘은 야채 채소의 식물 화합물인 알리신이 있다. 혈당을 조절하고 심장 건강을 증진 시킬 수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혈당 감소 및 인슐린을 개선하였다. 추가적으로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면서 총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및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지구에서 가장 건강한 야채 채소 10가지

5. 콩나물

콩나물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항산화재가 포함되어있다. 또한, 해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야채 채소로써 대장암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비타민K, 비타민A, 비타민C, 엽산 및 망간 등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한다.

 

6. 케일

케일은 영양소 밀도와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여 건강 증직 특성으로 잘 알려져있다. 생케일 한컵에는 비타민B, 칼륨, 칼슘 및 구리가 많이 들어있다. 항산화 물질이 많은 야채 채소로써 심장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케일 주스를 마시는 것은 혈압을 낮추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줄여주는 야채 채소라고 할 수 있다.

 

7. 녹색 완두콩

완두콩은 탄수화물과 칼로리가 많으며, 다량 섭취시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영양가가 매우 높다.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A,C 리보플라빈, 티아민, 니아신 및 엽산이 들어있다.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완두콩은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를 강화하고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여 소화기 건강을 지원하는 야채 채소라고 할 수 있다.

 

지구에서 가장 건강한 야채 채소 10가지

8. 생강

생강은 메스꺼움을 줄여주며 관절염, 루푸스, 통풍과 같은 염증 관련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당뇨병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는 야채 채소라고할 수 있다.

 

9.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모든 식단에 첨가할 수 있는 음식이다. 엽산, 셀레늄, 비타민K, 티아민 및 리보플라빈을 제공하며 충분한 엽산을 섭취하는 경우 신경관 선천적 결함을 예방할 수 있는 야채채소이다.

 

10. 붉은 양배추

붉은 양배추는 십자화과 야채 채소 계열에 속하며, 섬유질과 비타민C가 풍부하다. 연구에 따르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의 플라크 축적을 최대한 방지시켜준다. 또한, 심장과 간 손상으로 부터 악화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

 

결론, 지구에서 가장 건강한 야채 채소 10가지

지구에서 가장 건강한 야채 채소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소시지 야채볶음이나 소고기 야채볶음 등 다양하게 사용된다. 하지만,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서 건강을 좌우할 수 있다.

매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 등 다양하게 섞어먹으며 건강한 식습관 및 운동습관을 챙기는 경우 오래 살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