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야채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다이어트 채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탄수화물이 적고 섬유질이 많아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다이어트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항상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피망

피망은 다이어트채소로 염증을 줄이고 암 위험을 줄이며 산화손상으로부터 콜레스테롤, 지방을 보호할 수 있는 카로티노이드라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있다.

비타민A 일일 권장량의 약 317%를 제공하여, 색깔별로 항산화 성분이 다를 수 있지만 유사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진정한 다이어트 채소라고 할 수 있다. 브로콜리는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 시키며, 전립선 암을 포함해 여러 유형의 암을 보호한다. 섬유질이 풍부하며, 비타민C 및 K에 대한 일일 권장량 100%를 제공한다.

 

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3.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맛있는 다이어트 채소이다. 섬유질과 저탄수화물이 포함되어있으며, 비타민A,C 및 K가 포함되어있다. 아스파라거스 암의 여러 성장을 막을 수 있고, 불안을 감소시켜 뇌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4. 버섯

버섯은 탄수화물이 매우 적다. 섬유질이 풍부하며 강력한 항염 작용이 있다. 대사 증후군이 있는 남성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항산화 및 항염증 마커가 크게 개선되는 다이어트 채소이다.

 

5. 호박

호박은 인기있는 다이어트 채소이며, 저탄수화물 및 섬유질이 풍부하다. 비타민C의 좋은 공급원이며, 일일 권장량의 35%를 제공한다. 소화가능한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하다.

 

6. 시금치

시금치는 여러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다이어트 채소로써, DNA 손상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된다. 심장건강을 보호하고 백내장 및 황반변성과 같은 안구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비타민K가 일일 권장량의 약 10배를 제공한다. 저탄수화물이지만 부피가 줄어들수록 탄수화물이 더 농축되는 다이어트 채소이다.

 

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7.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지방이 많고, 저탄수화물이다.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에는 단일 불포화 지방인 올레산도 풍부하다.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야채이다.

비타민C, 엽산 및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며, 체중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를 먹는 경우 포만감을 충분히 채울 수 있다고 한다.

 

8. 콜리 플라워

콜리 플라워는 가장 다양하고 인기있는 다이어트 야채이다. 감자, 쌀 그리고 탄수화물 식품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비타민K가 풍부하고 비타민C에 대한 일일 권장량인 77%를 제공한다. 또한, 심장병 및 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이싿.

 

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9. 녹두

녹두는 다른 다이어트 야채보다 탄수화물이 훨씬 적다. 약 10g 탄수화물이 있는데, 섬유질도 풍부하여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노화 중 뇌 기능 향상과 관련된 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10. 상추

상추는 탄수화물이 가장 적은 채소이다. 유형에 따라 특정 비타민의 좋은 공급원이며, 비타민A, C 및 K가 풍부한 다이어트야채이다. 또한, 엽산이 높다. 엽산은 심장병 위험 증가와 관련된 화합물인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엽산 함량이 높은 음식을 5주 동안 섭취하면 엾나이 낮은 식단에 비해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13%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1. 마늘

마늘은 다이어트 채소로 유명하다. 감기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혈압을 낮출 수 있다. 고 탄수화물 야채이기는 하지만, 강한 맛과 향으로 인해 한번에 섭취하는 양이 적다. 혈압을 낮추고 면역 기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2. 케일

케일은 케르세틴과 캠페롤을 포함한 항산화제가 풍부한 다이어트 야채이다. 혈압을 낮춰주며, 심장병, 제2형 당뇨병 및 기타 질병으로 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섬유질, 비타민A, 비타민C는 일일 권장량에 비해 엄청 높다.

특히나, 비타민C를 많이 섭취하면 면역 기능을 개선하고 활성 산소와 싸우는 피부의 능력을 높여 노화 과정을 최대한 ㅎ막을 수 있다.

 

13. 오이

오이는 탄수화물이 적고 매우 상쾌하다.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많지는 않지만,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쿠커비타신E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채소로 도움이 많이 된다. 항암 및 항염 작용이 있어 뇌 건강을 지킬 수 있다.

 

14. 콩나물

콩나물은 저탄수화물이며 섬유질이 함유되어있다. 또한, 비타민C와 K가 풍부하고 암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나, 연구에 따르면 콩나물을 꾸준히 먹는 경우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다.

 

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5. 셀러리

셀러리는 소화 가능한 탄수화물이 극히 적은 다이어트 채소이다. 저탄수화물 및 섬유질이 풍부하며 비타민K의 좋은 공급원이다. 암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항산화제인 루테올린이 포함되어 있다.

 

16. 토마토

토마토는 다이어트 채소로써, 아보카도와 비슷하다. 저탄수화물이며 섬유질이 풍부하다. 비타민뿐만 아니라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고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토마토는 동맥 내피 세포를 강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높은 리코펜 함량은 전립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7. 무

무는 약 탄수화물 4g, 섬유질이 들어있다. 비타민C가 상당히 풍부하여 일일 권장량의 29%를 제공한다. 해당 다이어트 채소는 에스트로겐을 대사하는 방식을 수정하여 폐경기 여성의 유방암 위험을 줄여줄 수 있다.

 

18. 양파

양파는 탄수화물이 상당히 높지만, 강한 풍미로 인해 일반적으로 소량으로 섭취된다. 탄수화물 6g 정도가 들어있으며, 항산화 케르세틴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출 수 있다. 과체중 및 비만 여성을 대상으로 적 양파를 먹으면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한다.

 

19. 가지

가지는 저탄수화물 고 섬유질 다이어트 채소라고 할 수 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 건강 지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된다. 또한, 보라색 색소에 나스닌이라고 알려져 있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활성 산소를 감소시키고 뇌 건강을 보호할 수 있다.

 

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20. 양배추

양배추는 식도암과 위암을 포함해 특정 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양배추 한 컵에는 탄수화물 5g 들어있으며, 섬유질도 풍부하다. 비타민C 일일 권장량의 54%, 비타민K 85%를 제공한다.

 

결론, 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다이어트 채소 2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기존에 다이어트 채소 볶음이나 식단을 통해서 꾸준히 과일 등을 섭취하고 운동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식습관 및 꾸준한 운동을 한다면 충분히 건강해질 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