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낮은 음식 12가지

칼로리 낮은 음식 12가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는 칼로리 낮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이유는 배고픔과 포만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닭가슴살만 먹어도 충분한 칼로리와 포만감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영양가 있는 칼로리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필요하다. 이 글을 통해, 칼로리 낮은 음식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칼로리 낮은 음식 12가지

 

1. 삶은 감자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때 감자를 안먹는다. 오히려, 감자는 비타민, 섬유질 및 기타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저항성 전분이라고 하는 특정 유형의 전분이 들어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은 아니지만, 오히려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게 만들어준다.

연구에 따르면, 식사에 저항성 전분을 첨가하면 배고픔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게 된다. 또한, 감자를 여러번 식히고 재가열 하는 경우 배고픔 억제 효과가 계속 증가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계란

계란은 믿을 수 없을만큼 건강하고 칼로리 낮은 음식이다. 또한,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대부분 노른자에서 발견된다. 완전한 단백질로 9개의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있다.

아침에 계란을 먹은 사람들은 베이글을 먹은 사람들보다 하루종일 더 포만감이 있고, 더 적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체질량 지수가 낮아지고 체중이 더 많이 감소하였다.

 

칼로리 낮은 음식 12가지

3. 오트밀

오트밀은 아침식사로 자주 소비되는 칼로리 낮은 음식이다. 이유는, 섬유질 함량이 높고 물을 흡수하는 능력 때문이다. 귀리는 소화와 탄수화물 흡수를 늦추는데 도움이 되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다.

오트밀은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높이며, 하루종일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대표적인 칼로리 낮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4. 수프

수프는 동일한 재료로 구성된 고형 식사보다 더 포만감을 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일상적으로 수프를 먹으면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는 칼로리 낮은 음식이다.

 

5. 콩류

콩, 완두콩, 렌즈콩과 같은 콩류는 섬유질과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다. 상대적으로 낮은 에너지 밀도와 결합, 에너지를 촉진할 수 있으며,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6. 사과

사과는 칼로리 섭취 감소와 연관이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중감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소화를 늦추는 용해성 섬유인 펙틴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는 칼로리 낮은 음식이기 때문에 다른 형태의 과일보다 더 높은 포만감과 배고픔을 나타냈다.

 

칼로리 낮은 음식 12가지

7. 감귤류

사과에 이어 감귤류의 과일은 소화를 느리게하고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펙틴이 높은 칼로리 낮은 음식이다. 높은 수분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다.

체중뿐만 아니라 허리둘레가 크게 감소하였으며, 칼로리 제한과 함께 자몽이나 자몽주스를 섭취하는 경우 7.1% 감소하고, 체지방과 체중둘레가 크게 감소하였다.

 

8.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들의 포만감을 증가시킬 수 있다. 실제로, 생선은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모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보다 포만지수가 높았으며, 닭고기나 소고기보다 훨씬 컸다.

 

9. 살코기

살코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매우 높다. 고단백 식단은 저단백 식단보다 전체 칼로리 섭취를 낮춘다.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 고기를 먹은 후 저녁 식사시간에 고 탄수화물 먹은 사람들에 비해 12%나 적게 먹었다.

살코기는 대표적인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써 모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10.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칼로리 낮은 음식이지만, 단백질은 매우 높다. 비타민B, 칼슘, 인 및 셀레늄을 포함해 건강한 영양소로 가득차있다. 코티지 치즈를 체중 감량 친화적인 음식으로 만든다. 연구에 따르면, 계란의 효과와 비슷하다.

 

11. 야채

야채는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써 포만감도 크다. 물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만족감이 높으며, 특히 샐러드는 식사 전에 섭취할때 배고픔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샐러드와 같이 먹는 경우 메인 코스로 먹는 것보다 야채 소비가 23% 이상 증가하였다.

 

칼로리 낮은 음식 12가지

12. 팝콘

팝콘은 통곡물이며 다른 스낵들보다 섬유질이 포함되어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며 위장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 에어팝콘이 가장 건강하며, 시중에서 파는 팝콘 경우에는 칼로리가 매우 높고 해로운 성분을 포함할 수 있다.

팝콘의 칼로리를 낮게 유지하려면 지방을 많이 첨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칼로리 낮은 음식 12가지

칼로리 낮은 음식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칼로리 낮은 음식 순위는 다로 메길 수는 없지만, 평소에 영양가 풍부하면서 칼로리가 적당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 충분히 열심히 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