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어린이, 비타민D로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을까?

비만 어린이, 비타민D로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을까?

소아 비만은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나, 건강한 식단, 운동 그리고 스마트폰 등 생활습관에 따라 체중을 만든다. 비만 어린이 경우, 살을 빼기 위해서는 비타민D가 중요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는 신체가 칼슘을 흡수하여 뼈와 치아가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주며, 일반적으로 식단에서 충분히 섭취하기가 어렵다. 대부분 햇빛과 생선과 같은 음식에서 섭취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비만 어린이는 충분한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했다. 그러나, 최근 비타민D는 뼈 건강에 중요한 것으로 체중 감소를 포함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이 글을 통해, 비만 어린이, 비타민D로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비만 어린이, 비타민D로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을까

 

어린이 비타민D 효과있나? 연구 결과는?

아테네 대학 의과대학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는 어린이 비타민D가 소아비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현재의 증거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추가로 비타민D를 섭취한 어린이는 체질량 지수와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여분의 비타민D가 체중 감소를 유발했는지 여부는 100%가 아니다. 그러나,, 하나 정확한 것은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에서 비타민D를 추가적으로 보충한다면 나쁘지 않다는 것은 확실한 결과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어린이 비타민D 단점

어린이를 위해 비타민D를 과다 섭취하는 경우 고칼슘 혈증이 발생할 수 이싿. 혈류에 칼슘이 너무 많으면 피로, 혼란, 뼈 및 근육이 약해진다. 평소에, 적당한 양의 어린이 비타민D만 섭취하거나 거대용량을 복용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혹시나, 평소에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소아과에 방문하여 비타민D 혈액 검사를 받은 후, 어린이 비타민D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만 어린이, 비타민D로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을까

부모가 해야할 일은?

부모가 해야할 일은 어린이에게 비타민D를 챙겨주는 것도 포함해서, 평소에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신경을 쓰는 것이다. 또한, 정기적인 비타민D 검사가 필요할 것이다.

과다복용을 하는 경우에 고혈압, 고 콜레스테롤 또는 심장병 및 기타 위험상태를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결론, 비만 어린이, 비타민D로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을까?

비만 어린이, 비타민D로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하루 권장량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어느 비타민이나 부족한 영양분이 있을때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옳은방법이다.

평소에,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꾸준히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이가 소아비만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가장 우선적일 듯 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