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비타민 추천 성분 7가지

종합 비타민 추천 성분 7가지

종합 비타민을 추천하는 이유는 현대인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제를 먹는 것은 필수적이다. 다이어트, 임신, 폐경 또는 만성질환과 같이 건강과 직결되는 요인들이 많다.

연구에 따르면, 바티만 결핍증은 일반적으로 만성 질환에 연결하고, 보충이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다. 완전한 식단조차도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에, 종합 비타민을 추천하는 것이다.

이 글을 통해, 종합 비타민 추천 성분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종합 비타민 추천 성분 7가지

 

1. 비타민D

비타민D는 우리 몸이 뼈건강에 중요한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준다. 해당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병에 걸릴 가능성, 뼈와 허리통증 그리고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종합 비타민 중 비타민D를 추천하는 이유는 평소에 이러한 성분을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보통, 햇빛을 통해서 성분을 얻는데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바름으로써 얻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비타민D가 함유된 식품으로는 연어, 달걀 노른자, 우유, 주스, 시리얼과 같은 강화식품에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종합 비타민 추천 성분 7가지

 

2.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종합 비타민 추천 성분에 꼭 들어가 있는 필수 영양소라고 할 수 있다. 뼈 건강과 에너지 생산에 매우 중요하다. 대표적인 효능으로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인다. 수면 문제를 완화하는 경우도 있다.

추가적으로, 근육과 신경 기능을 조절하고 혈당 수준의 균형, 단백질, 뼈 그리고 DNA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해당 성분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마그네슘, 호박, 시금치, 대두, 콩, 두부, 현미 등이 있다.

 

3. 칼슘

전 세계 인구 40% 이상이 식단에서 충분한 칼슘을 얻지 못한다. 튼튼한 뼈와 치아에 필요한 미네랄을 얻지 못한다고 할 수 있다. 특히나 여성의 경우, 조기에 골밀도를 잃기 시작하면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종합 비타민 추천 영양제를 먹음으로써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4. 아연

아연은 노인과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사람에게 낮은 경향이 있다. 종합 비타민 추천 영양제에도 아연은 면역 체계를 지우너하고 우리 몸이 에너지를 위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사용하도록 돕는다. 또한, 상처 치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굴, 소고기, 호박씨, 시금치, 정어리, 현미, 밀배아 등이 있으며 매일 꾸준히 먹는 것만으로 충분한 종합 비타민 성분을 얻을 수 있다.

 

종합 비타민 추천 성분 7가지

5. 철분

철분은 모든 사람이 동일한 양의 철분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 철분의 이점은 에너지 증가, 더 나은 뇌 기능 그리고 건강한 적혈구가 있다. 고기를 꾸준히 먹는 사람의 경우, 일반적으로 충분한 철분을 섭취하짐나 생리주기, 사춘기, 임신과 같은 특정 상황에는 필요한 철분의 양이 증가할 수 있다.

종합 비타민 추천 성분으로 꼽히는 철분의 경우 충분히 고기를 섭취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고기를 먹을 여유가 없을때, 영양제를 섭취하도록 하자.

 

6. 엽산

엽산은 태아 발달을 돕고 선천적 결함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손톱을 키우거나 우울증 그리고 염증과 싸우는 경우 해당 성분이 필요하다. 엽산이 충분한 음식으로는 잎이 많은 채소, 아보카도, 콩, 감귤류 등이 있다.

 

종합 비타민 추천 성분 7가지

7. 비타민 B-12

비타민 B-12경우에는 소비 미량 영양소를 분해하여 우리 몸의 에너지 공급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종합 비타민 추천 성분이기도 하다. 신체의 신경과 혈액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모든 세포의 유전 물질인 DNA를 만드는데 동무이 될 수 있다.

육류, 가금류, 생선 및 계란과 같은 동물 기반이기 때문에 채식주의자에게는 비타민B-12 결핍에 취약하다. 이럴때, 음식보다는 종합 비타민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결론, 종합 비타민 추천 성분 7가지

종합 비타민 추천 성분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변에서 먹는 오메가3, 비타민 D, 비타민 C, 비타민 D와 같이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성분들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현재 인기있는 종합 비타민 제품들은 주로 센트룸,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및 종합 비타민이니 자신에게 맞는 제품들을 선택하여 꾸준히 먹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