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면역력 높이는 방법 4가지

피부 면역력 높이는 방법 4가지

피부는 신체가 실수로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역기능 면역 체계로 인해 발생한다. 피부 플라크 또는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을 유발하며, 면역 억제제 또는 생물학적 제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특정 감염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피부 여드름이나 건선을 가진 사람들이 본질적으로 특정 피부 감염에 대한 위험이 더 낮다는 것이다. 피부에서 과잉 발현되는 일부 향균 요인 때문이다.

이 글을 통해, 피부 면역력 높이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피부 면역력 높이는 방법 4가지

 

1. 케일 샐러드 먹기

일반적으로 잎이 많은 채소와 십자화과 채소, 시금치, 근대, 케일, 브로콜리, 양배추와 같은 샐러드 채소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연구에 따르면, 특수 면역 강화 화합물도 포함되어있다.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꾸준히 먹는다면 바이러스로 부터 피부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음식은 피부 면역력을 충분히 높여줄 수 있으며 일반적인 패스트푸드 보다 낫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피부 면역력 높이는 방법 4가지

2. 손 위생 유지

알콜 기반 소독제는 손을 자주 씻는 것보다는 자극이 적다. 낮에는 손을 과도하게 씻지 말며, 미지근한 물에 부드러운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씻고 완전히 말리도록 하자.

두꺼운 크림 보습제 또는 바셀린을 사용하여, 손으로 눈 코 또는 입을 만지지 않는 것이 피부 면역력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중의 하나이다.

 

3. 강황

강황을 먹으면 피부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강황에는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포함하여 대부분 의학적 이점을 담당하는 치유 물질인 커큐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연구에 따르면, 향신료는 면역 건강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구운 닭고기나 생선에 뿌려서 색과 풍미를 더할 수 있다.

 

피부 면역력 높이는 방법 4가지

4. 운동

피부 면역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이 도움된느 것을 아는가? 운동은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당뇨병 및 심장문제를 예방하여 건강한 피부 면역체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피부 때문에 수영이나 에어로빅과 같이 물을 닿는 운동을 제외하고, 웨이트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피부 면역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결론, 피부 면역력 높이는 방법 4가지

피부 면역력 높이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알레르기나 피부 습진이 나타나면 강화 음식 및 보조식품을 꾸준히 먹으면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꾸준히 유지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