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 10가지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 10가지

몸에 특정 음식이나 영양제를 먹으면 면역 체계를 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감기, 독감 및 기타 감염을 예방할 방법을 찾는다면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에 대해서 알아야한다. 이 글을 통해,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 10가지

 

1. 감귤류

대부분 사람들은 감기에 걸린 후 곧바로 비타민C로 전환된한다. 면역체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는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에도 들어가 있는 성분이기 때문이다.

비타민C는 감염과 싸우는데 핵심적인 백혈구 생성을 증가 시키며, 비타민C가 풍부하다. 어떤 식사에도 쉽게 비타민을 추가할 수 있다.

인기 있는 감률류는 자몽, 오렌지, 감귤, 레몬, 라임 등이 있다. 지속적인 건강을 위해 매일 비타민C가 필요하다. 여성은 75mg, 남성은 90m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빨간 피망

감귤류에 과일이나 채소 중 비타민C가 많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이 많은 빨간 피망에는 거의 3배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다. 베타 카로틴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 외에도 비타민c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체가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 카로틴은 눈과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비타민A, C, E는 물론 섬유질과 많은 항산화제가 들어있는 브로콜리는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이 많은 채소 중 하나이기도 하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 10가지

4. 마늘

마늘은 세계의 거의 모든 요리에서 발견된다. 음식에 약간의 활기를 더하고 건강을 위해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다. 마늘은 감염예방에도 좋으며, 동맥 경화를 늦추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알리신과 같은 고농도 항 함유 화합물은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성분 중의 하나이다.

 

5. 생강

생강은 많은 사람들이 병에 걸리면 찾는 재료이다. 생강은 염증을 감소시켜 인후염과 염증성 질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생강은 메스꺼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생강은 만성 통증 감소 그리고 콜레스테롤 저하를 시켜주는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6.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C가 풍부할 뿐만 안리ㅏ 수많은 항산화제와 베타 카로틴이 가득차있어 면역 체계의 감염 퇴치 능력을 높일 수 있다.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비타민A를 쉽게 흡수할 수 있고 옥살산에서 다른 영양소가 방출될 수 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 10가지

7.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면역 체계를 자극하여 질병 퇴치를 돕는다. 요거트에는 비타민D의 훌륭한 공급원이므로 비타민이 풍부한 브랜드를 먹는 것이 좋다. 비타민D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제 성분중의 하나로 꼽힌다.

 

8. 아몬드

아몬드는 감기 예방과 퇴치에 있어서 필수적이다. 비타민E가 풍부하며 해당 비타민은 지용성 비타민이므로 제대로 흡수 되려면 지방이 있어야한다. 견과류, 아몬드, 비타민 등 가득하고 건강한 지방을 가지고 있다.

성인은 매일 15mg 비타민E가 필요하다. 껍질을 벗긴 아몬드의 약 46개가 일일 권장량의 100%를 제공한다.

 

9. 해바라기 씨

해바라기 씨는 인, 마그네슘, 비타민 B-6 및 E를 포함해 영양소가 풍부하다. 비타민E는 면역 체계 기능을 조절하고 유지하는데 중요하다. 다량의 비타민E를 함유한 다른 식품으로는 아보카도와 잎 채소가 있다.

해바라기 씨는 셀레늄이 엄청 높다. 평균적으로 성인이 매일 필요로 하는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인 셀레늄이 매우 풍부하다는 것을 알자.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 10가지

10. 심황

카레의 핵심 재료로 강황 혹은 심황을 알고 있을 것이다.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항염증제로 수년 동안 사용되어왔다. 연구에 따르면, 고농축 커큐민이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항 바이러스제로서의 가능성이 있으며,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성분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결론,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 10가지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시중에서 파는 프로폴리스, 비타민D, 홍삼, 종합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제를 먹어도 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고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우선적이라는 것이다. 매일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 건강을 개선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