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10가지

바나나 효능 10가지

바나나는 매우 건강하고 맛있다. 몇 가지 필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소화, 심장건강 및 체중감소에 도움이 된다. 영양가가 높을뿐만 아니라 매우 편리한 식품이다. 이 글을 통해, 바나나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바나나 효능 10가지

 

1. 바나나에는 중요한 영양소가 많다

바나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과일 중 하나로써, 동남아가 원산지이다. 바나나에는 상당한 양의 섬유질과 여러가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있다. 약 105칼로리로 물과 탄수화물로 구성되어있다. 단백질이 거의 없고 지방도 거의 없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적당한 혈당 수준의 영양소가 포함되어있다

바나나 효능으로 해면질 구조를 제공하는 섬유질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하다. 수용성 섬유질처럼 작용하고 소화를 피하는 저항성 전분이 포함되어 있다.

펙틴과 저항성 전분은 모두 식사 후 혈당 수치를 완화하고 위 배출을 늦추어 식욕을 감소시킨다. 혈당수치를 크게 높이지는 않으나,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는 적당하지 않을 수 있다.

 

3. 소화기 건강 향상

식이섬유는 소화 개선을 포함해 바나나 효능이 뛰어나다. 약 3g 섬유질이 포함되어있어 바나나를 상당히 좋은 섬유질 공급원으로 만든다. 펙틴 및 저항성 전분이 있으며 유익한 박테리아를 만들어 준다. 추가 연구에 따르면, 펙틴이 결장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4. 체중 감소

바나나 효능으로 체중 감량 친화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칼로리가 적지만, 영양가가 높고 포만감을 높여준다. 바나나와 같은 야채와 과일에서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면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저항성 전분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매우 포만감을 느끼고 식욕을 감소 시킬 수 있다.

 

바나나 효능 10가지

5. 심장건강

바나나 효능으로 심장 건강 특히, 혈압 조절에 필수적인 미네랄이다. 식단에서 충분한 칼륨을 섭취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바나나는 칼륨의 훌륭한 식이 공급원으로써,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칼륨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심장 질환 위험을 최대 27%까지 낮춘다.

 

6. 항산화제

과일과 채소는 식이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바나나도 동일하다. 도파민과 카테킨을 포함해 강력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바나나 효능으로 도파민이 생성되어 호르몬이나 기분을 바꾸는 대신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7. 포만감

바나나 효능으로 저항성 전분은 소화 불가능한 탄수화물의 일종으로 체내의 수용성 섬유질과 같은 기능을 한다. 바나나가 푸르스름할수록 저항성 전분 함량이 높다고 추정할 수 있다.

펙틴과 저항성 전분은 모두 식욕 감소 효과를 제공하고 식사 후 포만감을 증가시킨다.

 

바나나 효능 10가지

8. 인슐린 민감도 향상

인슐린 저항성은 제2형 당뇨병을 포함해 심각한 질병의 주요 위험 요소이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5~30g 저항성 전분이 4주만에 인슐린 감수성을 33~50% 향상 시킬 수 있다.

설 익은 바나나는 저항성 전분의 훌륭한 공급원으로써,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바바나 효능이다.

 

9. 신장 건강 향상

칼륨은 혈압 조절과 건강한 신장 기능에 필수적이다. 건강한 신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1주일에 2~3회 먹은 사람들은 신장 질환에 걸릴 확률이 33%나 낮게 나올 정도로 바나나 효능이 뛰어나다.

 

바나나 효능 10가지

10. 운동에 도움된다

바나나 효능으로 미네랄 함량과 쉽게 소화되는 탄수화물로 운동 선수에게 완벽한 음식으로 불린다. 근육 경련과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경련의 원인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탈수화 전해질 불균형의 혼합으로 인해 발생한다. 바나나 효능으로 지구력 운동 전, 도중 및 후에 우수한 영양을 제공한다.

 

결론, 바나나 효능 10가지

바나나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성분이나 칼로리를 보면 충분히 건강에 좋을만 하다. 부작용이라고 하면, 자주 섭취하는 경우에 제2형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과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